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민찬

민주당 김병주 vs 한 총리, 대통령 병원 공개 놓고 설전

민주당 김병주 vs 한 총리, 대통령 병원 공개 놓고 설전
입력 2022-09-20 18:58 | 수정 2022-09-20 18:59
재생목록
    민주당 김병주 vs 한 총리, 대통령 병원 공개 놓고 설전

    답변하는 한덕수 국무총리 [국회사진기자단]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대통령 전용 병원'을 공개 언급한 야당 의원과 한덕수 국무총리 사이에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주 의원이 대통령실 이전의 문제점을 잇따라 지적하다 "대통령 전용 병원이 어디 있느냐"고 묻자, 한 총리는 "그것을 그렇게 함부로 얘기할 수 있는 것이냐.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받아쳤습니다.

    김 의원이 재차 질문하자 한 총리는 "의원님께서 공개를 하셔도 되는 것이냐"고 반문했습니다.

    김 의원이 "할 수 있다"고 답하자 한 총리는 "어디에 있느냐. 의원님은 아시냐"고 되물었습니다.

    그러자 김 의원은 "서울지구병원이 전용 병원이다. 서울지구병원은 너무 멀어서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며 "이런 걸 국무총리와 대통령실은 확인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한 총리는 "의원님이 그것을 밝히는 것 자체에 대해 저는 동의할 수 없다"며 "의원님은 누구보다도 비밀에 대한 가치와, 비밀을 지켜야 된다는 의무를 잘 알고 계신 분이다. 어떻게 그런 것을 밝히느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 총리는 "저도 노력하겠다. 그러나 의원님도 그런 비밀은 지켜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재차 요청했고, 김 의원은 대답하지 않은 채 질의를 종료했습니다.

    김 의원이 대통령 전용 병원 이름을 언급한 것을 둘러싸고 본회의장 의원석에서도 여야 간 고성이 오갔는데, 국민의힘 의원들은 "대통령의 안위가 걸린 문제야"라고 항의했고, 민주당 의원들은 "그게 무슨 비밀이냐"고 반박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