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지선

전현희 권익위원장 "감사원은 표적인 나를 직접 조사하라"

전현희 권익위원장 "감사원은 표적인 나를 직접 조사하라"
입력 2022-09-21 11:43 | 수정 2022-09-21 11:44
재생목록
    전현희 권익위원장 "감사원은 표적인 나를 직접 조사하라"

    사진 제공: 연합뉴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감사원은 불법적인 직원 괴롭히기를 중단하고 표적인 나를 직접 조사하라"고 거듭 요청했습니다.

    전 위원장은 "유례가 없는 재연장 감사까지 벌이면서 감사원은 정작 단 한차례도 나를 직접 조사한 적이 없다"며 "이미 조사를 마친 직원들만 반복 소환해 위원장 개입만 불면 그 직원의 약점을 문제삼지 않겠다는 식으로 불법조사를 강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감사원이 자신을 표적감사 하고 있는 7가지 사안에 대해 "직원 수십명을 대상으로 한 압박 조사에도 위원장에 대해 형사 소추가 가능한 위법사유는 단 한 건도 나오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감사원은 나를 표적감사 하기 위해 주변만 캐면서, 동시에 언론에 피감사실을 누설하여 망신주기 명예훼손을 하고 있다"며 "감사가 끝나는 즉시 관련 법령을 검토하여 법적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현희 위원장이 밝힌 감사원의 표적 특정감사 7가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원장의 모 유력언론사 편집국장과의 오찬 1건
    -추미애·박범계 전 법무부장관 이해충돌 유권해석 문제
    -위원장 관사 관리 관련 비용 1건 -위원장 근태
    -위원장 행사 한복 관련 건 -위원회 고위직원 징계 관련 건
    -위원회 일반직 직원 채용 관련 건 등

    전 위원장은 해당 사안들 모두 "위원장의 개입이 없거나 문제점이 드러나지 않은 미미한 사안들"이라며 "감사원은 실무진의 사소한 실수조차 윗선의 개입으로 연결지으려는 무리하고 무의미한 강압·반복조사를 거듭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