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홍의표

사드 반대단체 "사드기지 환경영향평가, '요식 행위'에 불과"

사드 반대단체 "사드기지 환경영향평가, '요식 행위'에 불과"
입력 2022-09-22 15:52 | 수정 2022-09-22 15:52
재생목록
    사드 반대단체 "사드기지 환경영향평가, '요식 행위'에 불과"
    경북 성주에 임시 배치된 사드기지와 관련해, 지역 주민과 사드 반대단체들이 현재 진행 중인 일반 환경영향평가가 "사드 정식배치를 위한 '요식 행위'에 불과하다"며 관련 절차를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사드철회 성주대책위원회'를 비롯한 사드 반대 단체들은 오늘 서울 용산 국방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어떤 과정을 거치더라도 사드 배치의 본질적 문제는 변하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이들 단체는 "통상 1년 이상 걸리는 일반 환경영향평가를 내년 3월 종료를 목표로 실시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며 "졸속으로 진행되는 일반 환경영향평가를 신뢰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달 초 정부가 사드기지 부지를 미군 측에 공여한 것에 대해선 "부지 추가 공여를 비공개로 진행하고 뒤늦게 공개한 것"이라며 "전략 환경영향평가를 회피하려는 '쪼개기 공여'"라고 지적했습니다.

    사드 반대단체의 상경 기자회견과 관련해 문홍식 국방부 부대변인은 오늘 브리핑에서 "한반도 안보에 필요한 현실적인 방어수단으로 사드 배치는 필요하다"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해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정부는 경북 성주의 사드기지 부지를 미군에 공여하는 절차를 이달 초 완료했는데, 2017년 1차 부지 공여 이후 5년 만에 2차 공여가 이뤄지며 1·2차를 합친 공여 면적은 약 73만 제곱미터에 이르게 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