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이재명,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국민들 엄청난 굴욕감"

이재명,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국민들 엄청난 굴욕감"
입력 2022-09-23 11:25 | 수정 2022-09-23 11:25
재생목록
    이재명,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국민들 엄청난 굴욕감"

    [사진 제공: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순방 중인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 대해 "국민들은 망신살이고, 아마 엄청난 굴욕감과 자존감의 훼손을 느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참 할 말이 없고 뭐라고 말씀드리겠느냐"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외교는 국가의 생존에 관한 문제인데 총성 없는 정쟁을 왜 이렇게 부실하게 하느냐"며 "준비도 부실, 대응도 부실, 사후 대처도 매우 부실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길을 잘못 들면 되돌아 나오는 것이 가장 빠른 해결책"이라며 "거기서 또 다른 길을 찾아서 헤매본들 거짓이 거짓을 낳고, 또 실수가 실수를 낳는 일이 반복된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22일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며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말하는 모습이 언론 카메라에 포착됐습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이후 윤 대통령 발언이 미국 대통령, 미 의회를 겨냥한 것이 아니고 우리 야당에 대한 우려를 언급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재명, 윤 대통령 비속어 논란에 "국민들 엄청난 굴욕감"

    [사진 제공:연합뉴스]

    박홍근 원내대표도 "굴욕과 빈손 외교도 모자라 욕설 파문으로 국격을 깎아내더니 급기야 거짓 해명으로 국민을 분노케 하고 있다"며 "거짓말은 막말 외교참사보다 더 나쁜, 국민이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대통령실 해명이 알려지자 국민은 밤사이 또 돌려 들으면서 기막혀하고 있고, 저도 백번은 들은 것 같다"며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며 청력을 시험하고 있다'는 조롱과 질타가 온라인상에 가득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의 대표기관인 민주당 169명의 국회의원이 정녕 XX들이냐"며 "윤 대통령은 이번 외교 참사와 거짓말로 국민을 기만하고 국제적 망신을 자초한 데 대해 국민께 직접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실 외교라인과 김은혜 홍보수석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면서 "박진 외교부 장관의 무능은 돌이키기 어려우니 경질하지 않으면 국회에서 반드시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