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남효정

유승민 "이재명 기본시리즈 비판하려면 '기본소득' 언급한 정강정책 수정부터"

유승민 "이재명 기본시리즈 비판하려면 '기본소득' 언급한 정강정책 수정부터"
입력 2022-09-30 14:22 | 수정 2022-09-30 14:22
재생목록
    유승민 "이재명 기본시리즈 비판하려면 '기본소득' 언급한 정강정책 수정부터"

    유승민 전 의원 [자료사진]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기본00'시리즈를 비판하기에 앞서 국민의힘 정강정책을 수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당이 기본소득을 당당하게 비판하려면 한가지 꼭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우리 당 정강정책의 1번에 있는 기본소득을 폐기하는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유 전 의원은 "2020년 9월 2일 국민의힘이 공표한 정강정책은 '국가는 국민 개인이 기본소득을 통해 안정적이고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도록 적극 뒷받침하여'라고 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이 정강정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본소득을 비판하려고 하니 우리 당 스스로 앞뒤가 안맞고 스텝이 꼬인다"면서 "우리 스스로 논리의 모순을 안고 있으면서 어떻게 비판을 하느냐"고 지적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우리 당은 기본소득 대신 어려운 분들을 더 많이 도와드리는 공정소득을 대안으로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당 대표를 쫓아내려고 전국위를 소집해서 하루아침에 당헌·당규는 뚝딱 고치면서, 우리 스스로 정책과 논리를 분명히 해서 이재명 대표의 대표적인 정책 사기, 악성 포퓰리즘을 제대로 공격하려는 노력은 왜 안 하느냐"라고 꼬집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