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北 미사일 대응' 긴급 NSC 상임위‥안보리 결의 위반 규탄

'北 미사일 대응' 긴급 NSC 상임위‥안보리 결의 위반 규탄
입력 2022-10-09 08:54 | 수정 2022-10-09 08:55
재생목록
    '北 미사일 대응' 긴급 NSC 상임위‥안보리 결의 위반 규탄

    대통령실 제공

    북한이 오늘 새벽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SRBM 2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가 오늘 오전 열렸습니다.

    대통령실은 보도자료를 통해 r국가안보실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북한의 미사일 도발 내용을 즉시 보고하고, 김성한 안보실장 주재로 NSC 회의를 열어 합동참모본부로부터 상황을 보고받았다고 밝혔습니다.

    NSC 상임위원들은 회의에서 북한의 잇따른 중·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가 유엔 안보리 결의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자 한반도와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는 행위라며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아울러 최근 국제민간항공기구 총회에서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유안 안보리 결의 위반임을 재확인하는 내용의 결의가 채택된 점에 주목하고, 북한의 국제 규범 준수를 촉구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북한의 지속적 도발이 국제 고립, 대북 제재와 민생 파탄을 심화해 오히려 체제를 더 불안하게 할 수 있다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특히 우리 군의 철저한 대비 태세를 확인하고, 미 전략자산 전개를 포함한 한미연합훈련과 한미일 안보협력을 통해 대북 억제와 연합방위태세를 한층 강화해나가기로 했습니다.

    앞서 합참은 오늘 새벽 1시 48분쯤부터 1시 58분쯤까지 북한 강원도 문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SRBM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