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전봉기

북한 15일만에 또 ICBM 쐈다‥이틀 연속 미사일 발사

북한 15일만에 또 ICBM 쐈다‥이틀 연속 미사일 발사
입력 2022-11-18 10:33 | 수정 2022-11-18 11:58
재생목록
    북한 15일만에 또 ICBM 쐈다‥이틀 연속 미사일 발사

    자료사진 [평양 조선중앙통신]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동해 방향으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이 오늘 10시 15분쯤 평양 순안일대에서 탄도미사일을 발사했고 장거리탄도미사일,ICBM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군은 북한의 미사일의 궤적을 추적하면서 비행거리, 고도, 속도 등 제원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일본 방위성은 미사일이 11시 20분쯤 일본 훗카이도 오오시마 섬 서쪽 210킬로미터 지점에 낙한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북한의 ICBM 발사는 지난 3일 오전 평양 순안 일대에서 `화성-17형`으로 추정되는 장거리 미사일 발사 후 15일 만입니다.

    당시 ICBM은 최고 고도 약 1천920㎞, 비행거리 760㎞, 최고 속도 약 마하 15로 탐지됐는데 2단 분리까지는 성공했지만 정상 비행을 하지 못해 동해상에 추락한 것으로 판단됐습니다.

    북한은 또 어제 외무성 담화를 통해 한미일의 공조를 반발하고 단거리 미사일 1발을 발사하기도 했습니다.

    외무상 담화에서 북한 '확장억제력 강화'를 언급한 한미일 공동성명을 비난하며, 한반도에서 군사적 활동을 강화할수록 북한의 대응도 맹렬해질 것이라고 위협한 바 있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잇따르는 가운데, 한미 양국 국방부는 이에 대한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미사일 전담 정책협의체인 '한미 미사일 대응정책 협의체'를 오늘 처음으로 가동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