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건휘

김진표 국회의장 "프랑스처럼 미혼모도 정식 가족으로 인정해야"

김진표 국회의장 "프랑스처럼 미혼모도 정식 가족으로 인정해야"
입력 2022-11-25 13:46 | 수정 2022-11-25 13:48
재생목록
    김진표 국회의장 "프랑스처럼 미혼모도 정식 가족으로 인정해야"

    김진표 국회의장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김진표 국회의장이 저출생 문제에 대해 "프랑스처럼 미혼모를 정식 가족으로 인정하는 기조로 정책이 바뀌어야 하지 않겠냐"는 의견을 냈습니다.

    김 의장은 오늘 국회에서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가진 면담에서 "젊은 분들은 '출산 장려 운동' 식에 대해서는 감성적 저항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의장은 또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안 된다"며 "과거 박정희 대통령 때 새마을운동을 하듯이 민간, 특히 종교계가 함께 참여하는 범국가적 노력이 필요한 때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나 부위원장이 하신다고 하면 국민들이 많이 참여할 것 같으니 좋은 성과를 만들어달라"며 "국회에서도 국정조사 특위를 만들면서 기후위기 특위와 인구위기 특위를 함께 하기로 했다. 바로 발족하려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나 부위원장은 "안 그래도 인구위기 특위와 기후위기 특위를 부탁드리려고 의장님을 뵙자고 했는데, 먼저 다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인구 문제나 기후 문제는 정부에서만 한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국회가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범종교·범국가적으로 해야 하는 문제"라고 답했습니다.

    나 부위원장은 그러면서 "국회도 인구위기 특위로 이름을 바꿨는데, 우리도 이름을 바꾸는 게 어떻겠냐는 제안들이 나온다"며 "국회에서 힘을 좀 실어주시면 '인구미래전략위원회' 등으로 바꾸는 것이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점에서 좋을 것 같다"고 제안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