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신수아

대통령실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산업계 피해 현실화‥국민경제 위협"

대통령실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산업계 피해 현실화‥국민경제 위협"
입력 2022-11-27 16:33 | 수정 2022-11-27 16:34
재생목록
    대통령실 "화물연대 운송거부로 산업계 피해 현실화‥국민경제 위협"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 [사진 제공: 연합뉴스]

    대통령실이 "화물연대 집단 운송 거부로 산업계 피해가 현실화되고 있다"며 "경제 불안정성이 커져 정부와 민간이 전력을 다해 힘을 모아야 하는 상황에서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오늘 오후 용산 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정부는 이번주 초부터 건설업 등 여러 산업 부문의 피해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시멘트 운송 차질로 레미콘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있고, 4대 정유사 차량 중 70에서 80 퍼센트가 화물연대 조합원에 의해 운행되고 있어 장기화 시 주유소의 휘발유나 등유 공급에도 차질이 빚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부대변인은 "국민 경제에 직접 위기를 초래할 가능성이 큰 만큼, 내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구체적 대응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업무개시명령 발동은 현재 다양한 검토가 실무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그 시기 특정은 여전히 어렵다"면서 "보다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부대변인은 "집단의 힘으로 민생과 국민 경제를 직접 위협하는 데 대해, 정부는 국민의 안전과 편익이란 국민 편에서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