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손하늘

민주 "이상민 파면하면 국정조사 거부?‥尹 대통령 고교 후배 지키나"

민주 "이상민 파면하면 국정조사 거부?‥尹 대통령 고교 후배 지키나"
입력 2022-11-28 11:25 | 수정 2022-11-28 11:26
재생목록
    민주 "이상민 파면하면 국정조사 거부?‥尹 대통령 고교 후배 지키나"

    자료 제공: 연합뉴스

    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거취 정리를 압박하는 것을 두고 국민의힘이 국정조사 거부 가능성을 내비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참사를 막지 못한 주무장관에게 책임을 묻는 것과 국정조사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오늘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정부·여당은 참사 유족들의 절규보다 대통령의 고등학교 후배 지키기가 더 중요한 것이냐"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안 수석대변인은 "민주당이 이 장관의 파면을 요구하자 여당 원내대표는 '그렇다면 국정조사를 할 이유가 없는 것'이라며 억지를 부리고 있다"며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위해서도, 경찰 수사의 신뢰 확보를 위해서도 이 장관의 파면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책임져야 할 사람이 책임지는 것이야말로 정치적 도의"라며 "대통령이 이 장관을 파면하지 않는다면, 민주당은 해임건의든 탄핵소추든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통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이 이상민 장관을 오늘까지 파면하라고 얘기하고 있다"며 "국정조사 결론이 나기 전에 그런 요구를 하는 것인데, 그렇다면 국정조사를 할 이유가 없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