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지경

문재인 전 대통령, 서해피격 수사에 "안보를 정쟁 대상으로‥선 넘지 않길"

문재인 전 대통령, 서해피격 수사에 "안보를 정쟁 대상으로‥선 넘지 않길"
입력 2022-12-01 15:33 | 수정 2022-12-01 16:10
재생목록
    문재인 전 대통령, 서해피격 수사에 "안보를 정쟁 대상으로‥선 넘지 않길"

    자료사진

    문재인 전 대통령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수사를 두고 "안보 체계를 무력화하는 분별 없는 처사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비판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오늘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이 국회 기자회견장에서 대신 발표한 입장문에서 "서해 사건은 당시 대통령이 국방부, 해경, 국정원 등의 보고를 최종 승인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또 윤석열 정부를 겨냥해 "안보 사안을 정쟁의 대상으로 삼고, 오랜 세월 국가 안보에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자부심을 짓밟고 있다"며 "부디 도를 넘지 않기를 바란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정권이 바뀌자 대통령에게 보고되고 언론에 공포된 부처의 판단이 번복됐다"면서 "판단의 근거가 된 정보와 정황은 달라진 게 전혀 없는데 결론만 정반대가 됐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러려면 피해자가 북한해역으로 가게된 다른 가능성이 설득력 있게 제시되어야 하는데 다른 가능성은 제시하지 못하면서 그저 당시의 발표가 조작되었다는 비난만 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이 서해 피격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에 공식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앞서 검찰이 문재인 정부의 대북안보라인 최고 책임자였던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해 내일 실질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