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신수아

대통령실, 화물연대에 "업무개시명령 재발동 없도록 업무복귀 촉구"

대통령실, 화물연대에 "업무개시명령 재발동 없도록 업무복귀 촉구"
입력 2022-12-01 17:23 | 수정 2022-12-01 17:24
재생목록
    대통령실, 화물연대에 "업무개시명령 재발동 없도록 업무복귀 촉구"

    현안 브리핑하는 이재명 대통령실 부대변인 [사진 제공: 연합뉴스]

    대통령실은 화물연대 총파업과 관련해 "가급적 업무개시명령을 다시 발동하는 일이 없도록 운수 종사자 여러분들의 조속한 업무 복귀를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오늘 용산 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무기한 운송 중단의 피해자는 다름 아닌 우리 모두"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부대변인은 "화물연대 파업 장기화로 국민 불편이 커지고 있다"며 "오늘 오후 2시 기준 품절 주유소가 49개소로, 지난달 29일 21개소에서 어제 29개소, 오늘 49개소로 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 7일간 시멘트, 철강, 자동차, 정유 등의 분야에서 출하 차질 규모가 잠정 1조 6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했습니다.

    이 부대변인은 "우리 정부는 어떤 불법에도 타협하지 않고 노사 법치주의를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의 국민과 갈수록 악화하는 대외 여건을 고려할 때 재화와 용역의 무기한 운송 중단 피해를 더 방치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추가 업무개시명령을 위한 임시 국무회의 소집 여부와 관련해 "계속 상황을 점검하고 또 비상한 대응을 해나가고 있다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관계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민주노총의 파업을 '기획 파업'으로 규정한 데 대해서는 "화물연대의 정당성 없고 명분 없는 집단운송거부에 이어 민노총 소속의 여러 노조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파업을 진행하는 것은 그 누구에게도 도움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