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이기주

윤 대통령 "불법·범죄에 기반 한 쟁의행위 끝까지 법적 책임 묻겠다"

윤 대통령 "불법·범죄에 기반 한 쟁의행위 끝까지 법적 책임 묻겠다"
입력 2022-12-02 16:36 | 수정 2022-12-02 16:47
재생목록
    윤 대통령 "불법·범죄에 기반 한 쟁의행위 끝까지 법적 책임 묻겠다"

    자료사진

    윤석열 대통령이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 사태에 대해 "불법과 범죄를 기반으로 한 쟁의행위에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운송거부 미참여 종사자에 대한 방해와 협박, 즉 쇠구슬로 무장하고 공장 진출입로를 차단하면서 집단행동에 참여하지 않는 종사자에 대해 불이익을 주고 협박하는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 않다고 보고 받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명분으로는 안전운임제를 표방하면서도 정작 다른 동료에 대형 안전사고를 동반할 수 있는 폭력이 동반된 데에 우려를 표한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며 밝혔습니다.

    김 수석은 또 "정부는 주말에도 이같은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만반의 상황을 대비할 예정"이라며 "필요에 따라 관계장관회의를 소집해 집단 운송거부 상황과 파업대책을 논의하고 대체 인력과 대체 운송수단 투입 등도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국가완박과 경제완박이 되지 않기를 바란다"며 "법이라는 울타리가 무너지면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어젯밤 윤 대통령이 "화물 운수종사자 여러분도 업무중단을 끝내고 경제위기 극복에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SNS에 올리면서 한 때 대통령실이 화물연대에 유화적인 제스처를 취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왔지만, 현장에서 응징 문자와 쇠구슬 논란이 지속되자 강경 기조로 다시 돌아선 것으로 해석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