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조희원

안철수, 고향 부산 찾아 출사표 "집권당 대표 도전하겠다"

안철수, 고향 부산 찾아 출사표 "집권당 대표 도전하겠다"
입력 2022-12-08 14:54 | 수정 2022-12-08 14:54
재생목록
    안철수, 고향 부산 찾아 출사표 "집권당 대표 도전하겠다"

    부산 방문한 안철수 의원 [사진 제공: 연합뉴스]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로 꼽히는 안철수 의원이 고향인 부산 지역을 찾아 "당 대표로서 선거를 진두지휘하여 170석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오늘 부산 지역 방문 도중 기자회견을 열어 "내년 총선에서는 이기는 공천을 통해 반드시 민주당을 궤멸시키고 압승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안 의원은 이어 "지난 2021년 서울시장 4·7 재보선이 정권교체의 흐름을 바꾼 변곡점이 되었듯, 이번 전당대회가 흐름을 바꾸는 변곡점이 되어야 한다"며 "제가 당 대표 선거에 나선 이유"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번에 선출될 당 대표는 변화를 상징하는 사람으로 공천 갈등을 잘 관리하고, 중도층과 2030 MZ 세대의 지지를 끌어올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며, "저 안철수는 그런 대표가 될 수 있다고 자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을 거쳐 집권당 중진 의원으로서 집권당 대표에 도전한다"며 "고향 부산을 도와드리겠다고 손 내미는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안철수 의원 측은 이번 기자회견에 대해 고향 부산에서 낸 출사표라며, 출마선언은 전당대회 공식 일정이 나오면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