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 "우리가 보기에는 가장 불공정하고, 가장 몰상식한 결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MB를 사면하겠다고 하는데 어떤 기준에 의한 것이고 그것이 왜 공정한 것이고 그것이 왜 상식입니까"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부가 주문처럼 외우고 있는 공정과 상식은 대체 그 기준이 뭡니까"라며 "균형을 잃은 기준과 알 수 없는 불공정한 권력 행사는 정치가 아니라 일방적·폭력적 지배라는 사실을 깨우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표는 또 일본 정부가 외교·안보 기본 지침인 '국가안전보장전략' 등 3대 안보 문서를 개정해 '반격 능력' 보유를 선언한 것에 대해선 "일본의 군사적 팽창과 관련해서 안보 전략의 재점검이 불가피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윤석열 정부는 관계 개선을 핑계로 대일 저자세 굴종 외교에 매달렸다"며 "정부는 일본의 안보 전략에 대해 강력한 항의와 더불어 수정을 요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정치
이호찬
이재명 "MB 사면, 가장 불공정하고 몰상식한 결정될 것‥공정·상식 기준이 뭔가"
이재명 "MB 사면, 가장 불공정하고 몰상식한 결정될 것‥공정·상식 기준이 뭔가"
입력 2022-12-19 10:26 |
수정 2022-12-19 10:26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