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박윤수

국민의힘, 이재명에 "'도피투어' 중단하고 검찰 소환 응해야"

국민의힘, 이재명에 "'도피투어' 중단하고 검찰 소환 응해야"
입력 2022-12-25 14:56 | 수정 2022-12-25 14:56
재생목록
    국민의힘, 이재명에 "'도피투어' 중단하고 검찰 소환 응해야"
    국민의힘은 '성남 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오는 28일 검찰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도피투어'를 하고 있다면서 소환에 임하라고 압박했습니다.

    또, 이 대표가 새해 초 문재인 전 대통령과 면담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 '문심'에 기대려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양금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가 전남, 광주 방문 일정을 이유로 검찰 소환에 불응할 가능성을 시사한 것을 두고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홍길동도 울고 갈 범죄 피의자의 대선 후보급 일정"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양 수석대변인은 "민생을 경청한다면서 연일 쏟아지는 자신에 대한 국민적 의혹에 대해서는 철저히 외면한다"며 "민생투어라고 하지만 '도피투어'로 들리는 이유"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표가 새해 영남 방문을 예고한 것을 언급하며 "문재인 전 대통령과도 만날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다, 조여오는 자신의 사법리스크를 '문심'에 기대고 싶은 심정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양 수석대변인은 "이 대표는 '도피투어'를 중단하고 검찰소환에 응하라, 그것이 대표로서 최소한의 양식"이라면서 이 대표를 향해 검찰 수사에 협조할 것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