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손하늘

검찰, 이은해·조현수 사실상 첫 조사‥'변호인 입회·분리 진술'

검찰, 이은해·조현수 사실상 첫 조사‥'변호인 입회·분리 진술'
입력 2022-04-21 17:14 | 수정 2022-04-21 17:14
재생목록
    검찰, 이은해·조현수 사실상 첫 조사‥'변호인 입회·분리 진술'

    [사진 제공:연합뉴스]

    8억 원대 사망보험금을 노리고 경기 가평 용소계곡에서 남편인 윤 모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은해 씨와 공범 조현수 씨가 구속 이후 처음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인천지방검찰청은 살인과 살인미수, 보험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된 두 사람을 인천구치소에서 소환해, 오늘 오전 10시부터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법원이 선정한 국선변호인 2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리된 공간에서 조사받고 있으며, 오늘 조사는 오후 늦게까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검찰은 설명했습니다.

    이 씨는 앞서 경기 고양시 오피스텔에서 검거된 이후 진술 거부권을 행사해 온 만큼, 이번 조사가 사실상 첫 조사에 해당합니다.

    검찰은 구속 다음날이었던 어제, 이들에 대한 조사를 하루 미룬 채 압수물과 수사기록 분석 작업을 벌였으며, 오늘 조사에서는 가평 용소계곡에 윤 씨가 빠졌을 당시 이들의 적극적 살인 혐의를 입증하는 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검찰은 이은해, 조현수 씨와 함께 공범으로 넘겨진 30살 이모 씨도 최근 불구속 상태로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해 다른 사건의 피고인으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구속됐으며, 얼마 전 출소해 조사에 협조적으로 응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이은해, 조현수 씨는 검찰의 공개수배 18일째인 지난 16일 경기 고양시 삼송역 인근의 한 오피스텔에 숨어 있다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검찰은 이 씨와 조 씨가 넉 달간 도피를 이어가도록 도와준 지인 4명에 대해서도 범인은닉이나 범인도피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