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곽승규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
입력 2022-06-22 01:07 | 수정 2022-06-22 01:08
재생목록
    국내 첫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2명 발생

    사진 제공 : 연합뉴스

    국내에서 첫 원숭이두창 의심 환자가 나타나 방역 당국이 진단 검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어제(21일) 원숭이두창 의심 사례 2건이 신고돼 진단 검사가 진행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질병청은 환자 2명의 인적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진 않았으나 이 중 한 명은 어제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우리 국민으로, 공항의 검역 단계에서 의심 증상을 보여 곧장 인천의료원에 격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의료원은 원숭이두창의 국내 유입 가능성에 대비해 인천시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한 곳입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 8일 원숭이두창을 2급 감염병으로 지정하고 감시를 강화해 왔습니다.

    2급 감염병은 전파 가능성을 고려했을 때 격리가 필요한 감염병으로 코로나19, 결핵, 수두 등 22종이 지정돼있습니다.

    원숭이두창은 고열 등 발열이 발생한 뒤 얼굴이나 손바닥, 발바닥 등에 수포성 발진이 생기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로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생하는 풍토병으로 인식돼왔습니다.

    하지만 지난달 7일 영국에서 첫 감염 사례가 보고된 뒤 유럽과 북미, 중동 등으로 빠르게 확산된 데 이어 우리나에서도 첫 의심환자가 나타난 것입니다.

    초기 증상도 기존처럼 열부터 나는 게 아니라 입과 항문 등에서 발진이 시작돼 다른 부위로 번지는 경우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다만 코로나19 등 호흡기 감염병과 달리 전파력은 높지 않은 편입니다.

    질병관리청은 원숭이 두창 의심환자 2명의 진단 검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별도브리핑을 열어 조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