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지윤수

'중년여성 등 연쇄살인' 권재찬 사형 선고‥"교화 가능성 없어"

'중년여성 등 연쇄살인' 권재찬 사형 선고‥"교화 가능성 없어"
입력 2022-06-23 16:15 | 수정 2022-06-23 16:29
재생목록
    '중년여성 등 연쇄살인' 권재찬 사형 선고‥"교화 가능성 없어"

    권재찬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평소 알고 지내던 중년 여성을 살해한 뒤 공범과 함께 시신을 유기하고, 그 공범마저 살해한 혐의를 받는 권재찬에게 사형이 선고됐습니다.

    인천지법 형사15부는 오늘 1심 선고공판에서 강도살인과 사체유기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53살 권재찬에게 사형을 선고하고, 30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을 명령했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궁핍한 경제적 상황을 벗어날 목적으로 피해자에게 접근해 범행했고 공범까지 끌어들인 뒤 살해했다"며 "범행동기와 경위에 참작할 만한 사정이 전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피고인에게 교화 가능성이나 인간성 회복을 기대할 수 없다"며 "사형이 예외적 형벌이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피고인에게 책임을 묻고 재발 방지를 위해 사형을 선고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열린 결심공판에서 재판부에 사형을 내려 달라고 구형했습니다.

    권재찬은 지난해 12월 인천 미추홀구의 한 지하주차장에서 평소 알고 지내던 50대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승용차 트렁크에 유기하고, 여성의 신용카드를 훔쳐 돈을 인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권재찬은 범행 이튿날 자신의 범행을 도운 40대 남성을 인천 을왕리의 야산에서 살해한 뒤 암매장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1심에서 사형이 선고된 경우는 지난 2019년 11월 경남 진주의 아파트에서 불을 내고 살인을 저지른 안인득 사건 이후 2년 7개월 만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