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이유경

1심 실형 선고된 '대리수술' 병원장들, 항소심에서 집행유예

1심 실형 선고된 '대리수술' 병원장들, 항소심에서 집행유예
입력 2022-08-03 21:44 | 수정 2022-08-03 21:44
재생목록
    1심 실형 선고된 '대리수술' 병원장들, 항소심에서 집행유예

    자료사진

    의사가 아닌 행정직원들에게 대리 수술을 시킨 혐의로 실형이 선고된 인천 21세기병원 원장들이 2심에서 집행 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서울고등법원 제9형사부는 영리 목적으로 무면허 의료행위를 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21세기병원 원장들에게 징역 1년 6개월에서 2년을 선고하고 형 집행을 각각 2년과 3년 간 유예했습니다.

    재판부는 "조직적·체계적으로 간호조무사들을 수련시켜 의사를 대리하는 의료행위를 하게 했고, 이에 따라 중복 수술이 가능해져 상당한 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며 "죄책이 무겁고 비난가능성도 매우 크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2심에 이르러 피해자 전원과 합의했고, 그 중 상당수는 피고인들에 대한 선처를 구하고 있다"며 "실형을 선고한 원심의 형은 너무 무거워서 부당하다"고 감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21세기병원 원장인 이들은 지난해 2월부터 석달 간 행정 직원들에게 환자 19명의 절개나 봉합 등 수술을 시킨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에서 2년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21세기병원은 환자 수를 최대한 늘리기 위해, 의사가 아닌 행정 직원을 신경외과 전문의인 것처럼 속인 채 척추 수술 대부분을 진행하게 했고, 정작 의사들은 수술실에 5분 정도만 머물며 문제가 없는지 확인만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