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윤수한

숙대 총장 "김건희 논문 심사 순리대로 관리‥언론·정치권 압력 자제해야"

숙대 총장 "김건희 논문 심사 순리대로 관리‥언론·정치권 압력 자제해야"
입력 2022-08-04 19:54 | 수정 2022-08-04 19:56
재생목록
    숙대 총장 "김건희 논문 심사 순리대로 관리‥언론·정치권 압력 자제해야"

    자료사진

    숙명여자대학교가 김건희 여사에 대한 논문 표절 심사가 지연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늦어진 측면이 있지만 순리대로 사안을 관리해나가겠다"는 원론적 입장을 밝힌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숙대 동문 모임 중 한 곳인 숙대 민주동문회는 김 여사의 논문에 대해 신속한 조사를 촉구해 왔는데, 숙대 장윤금 총장이 지난 4월 이와 관련해 동문회 측에 보낸 공문이 오늘 공개된겁니다.

    장 총장은 공문에서 "코로나19 등으로 일정이 다소 지연되고 있으나 곧 회의가 열리길 기대한다"면서도 "언론과 정치권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논문 검증 절차에 압박을 가하고 있는 상황이라 조사를 맡은 위원들이 부당한 압력이나 부담을 느낄 수 있고, 그렇게 된다면 향후 발표될 조사 결과의 신뢰와 공정성을 담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대학 측은 김 여사가 지난 1999년 제출한 석사학위 논문이 표절 의혹의 휩싸이자 지난 2월 예비조사를 진행했지만, 본 조사 여부를 결정할 연구윤리진실성위원회를 지금까지 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김 여사의 다른 논문 4편에 대한 표절 의혹을 조사한 국민대학교는 최근 해당 논문들이 모두 연구윤리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결론 낸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