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박소희

"정부, 여성혐오세력 지지 얻고자 여가부 폐지‥즉각 철회해야"

"정부, 여성혐오세력 지지 얻고자 여가부 폐지‥즉각 철회해야"
입력 2022-10-11 11:50 | 수정 2022-10-11 11:51
재생목록
    "정부, 여성혐오세력 지지 얻고자 여가부 폐지‥즉각 철회해야"

    [사진 제공: 연합뉴스]

    시민단체 '여성가족부 폐지 저지를 위한 공동행동'은 오늘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가부 폐지를 뼈대로 한 정부 조직개편안을 강하게 성토했습니다.

    단체는 "정부는 정치적 위기 때마다 일부 여성혐오 세력의 지지를 얻고자 여가부 폐지를 의제로 부상시키고 있다"면서 "여가부 폐지론은 근거나 논리가 없는 여성혐오 정치공세일 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신당역 역무원 스토킹 살해사건 등 여성 살해사건과 성폭력이 끊이지 않아 성평등전담기구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오히려 큰 상황"이라며 "OECD 회원국이 여성전담기구를 확대하는 추세임을 돌이켜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국회에는 정부 조직개편안을 저지하고 여성 인권 보장을 위한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인권운동네트워크 '바람' 활동가 명숙은 "담당 부처가 없는데 성평등 총괄 업무가 제대로 되겠냐"며 "독립된 부처로 있어야 그나마 법령 제·개정, 정책 수립, 예산 편성 등 총체적인 성평등 추진사업을 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부는 이달 6일 여가부를 없애는 대신 보건복지부에 '인구가족양성평등본부'를 설치하는 내용을 뼈대로 한 정부 조직개편안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