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손구민

검찰, 정진상 소환 조사‥이재명 관련 계좌 추적도

검찰, 정진상 소환 조사‥이재명 관련 계좌 추적도
입력 2022-11-25 16:31 | 수정 2022-11-25 16:31
재생목록
    검찰, 정진상 소환 조사‥이재명 관련 계좌 추적도

    자료 제공: 연합뉴스

    검찰이 이른바 '대장동 특혜개발 일당'으로부터 억대 뇌물을 받고 수백억 대 수익을 약속받은 혐의로 구속된 더불어민주당 정진상 정무조정실장을 불러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는 법원에서 정 실장의 구속적부심 청구가 기각된지 하루 만인 오늘 정 실장을 서울구치소에서 불러 본격 조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정 실장을 상대로 성남시와 경기도 근무 시절 남욱 변호사 등으로부터 1억4천만 원의 뒷돈을 받은 혐의와, 대장동 사업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도운 대가로 개발 이익 428억 원을 약속 받은 혐의에 대해 집중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 정 실장의 구속 영장에 '정치적 공동체'로 적시한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 시장 시절 대장동 사업자들에 특혜를 주는 과정을 알고 있었는지를 캐물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정 실장은 "검찰이 객관적 증거 없이 대장동 일당의 진술만 근거로 무리한 수사를 하고 있다"며 구속 필요성을 따져달라는 적부심을 청구했지만 법원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한편, 검찰은 이재명 대표에게 대장동 일당의 돈이 흘러 들어간 건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계좌 추적 영장을 발부받아 수년치 자금 흐름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오늘 "재산 신고를 명확하고 출처를 분명히 밝혔는데 이제와서 마치 문제가 있는 양 얘기하는 것은 '쇼'"라며 "계속 계좌를 털다 털다 보면 계좌가 다 닳아 없어질 것 같다"고 비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