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임소정

미 민주, 우크라 침공시 러 제재법안 발의‥"푸틴도 대상"

미 민주, 우크라 침공시 러 제재법안 발의‥"푸틴도 대상"
입력 2022-01-13 10:16 | 수정 2022-01-13 10:18
재생목록
    미 민주, 우크라 침공시 러 제재법안 발의‥"푸틴도 대상"

    [사진 제공: 연합뉴스]

    미국 민주당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러시아를 제재하도록 하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 밥 메넨데스 상원 외교위원장은 현지시간으로 12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적대행위를 강화할 경우 러시아 인사나 기관을 제재하도록 강제하는 내용의 '우크라이나 주권수호법안'을 공개했습니다.

    민주당 상원 의원 25명이 동참한 이 법안에는 바이든 행정부가 러시아가 고의로 우크라이나에 적대행위를 밀어붙이는지, 또 우크라이나를 점령할 의도가 있는지 판단하도록 했습니다.

    이런 판단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포함해 러시아 군과 정부 인사는 물론 은행 부문에 대한 강제 제재를 촉발할 수 있다고 더힐은 전했습니다.

    미국 국무부와 국방부가 우크라이나의 국방 능력을 강화하고 안보 지원을 심화하는 조항도 포함됐습니다.

    법안은 또 러시아와 독일을 잇는 노르트 스트림-2 가스관과 관련한 제재 조처를 검토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현재 서방과 러시아 간 회담이 진행 중인 가운데 여당인 민주당이 러시아 제재 법안을 통해 러시아를 압박하며 측면 지원에 나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편 공화당 테드 크루즈 상원 의원도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시 노르트 스트림-2 관련 제재를 시행하는 내용을 담은 법안을 발의한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