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박소희

국립공원서 버젓이 가죽 벗기고 호랑이 고기 구운 태국 밀렵꾼들

국립공원서 버젓이 가죽 벗기고 호랑이 고기 구운 태국 밀렵꾼들
입력 2022-01-13 11:05 | 수정 2022-01-13 11:05
재생목록
    국립공원서 버젓이 가죽 벗기고 호랑이 고기 구운 태국 밀렵꾼들

    벵골 호랑이 두 마리의 가죽을 들어보이는 국립공원순찰대원들 [Piyarat Chongcharoen 제공/방콕포스트 캡처]

    태국의 한 국립공원에서 밀렵꾼들이 보호종인 야생 호랑이를 불법으로 사냥한 것도 모자라 그 고기를 구워 먹으려던 일이 발생했습니다.

    일간 방콕포스트는 서부 깐차나부리주 통파품 국립공원 내 한 야영지에서 순찰대원들이 벵골 호랑이 두 마리의 생가죽과 무기류 등을 발견해 압수했다고 13일 보도했습니다.

    10명으로 구성된 순찰대는 지난 9일 오전 10시쯤 태국-미얀마 국경에서 3∼4㎞가량 떨어진 지역 개울 옆에 설치된 야영지에서 밀렵꾼 5명을 발견했습니다.

    순찰대는 밀렵꾼들이 벵골 호랑이 고기를 굽고 있었으며 근처에서 두 마리 호랑이의 생가죽을 말리고 있는 것을 적발했습니다.

    또 총 4자루와 각종 밀렵 장비 약 30개도 발견해 압수했습니다.

    밀렵꾼들은 순찰대가 다가가자 숲속으로 도주했습니다.

    한 남성이 순찰대원 한 명에게 전화를 걸어 순찰대가 압수한 엽총 중 한 자루가 인근 지역 자원봉사단 중 한 명의 것이라며 돌려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남성은 자신은 물론 자원봉사단의 이름까지 언급했다고 언론은 전했습니다.

    국립공원 순찰대 측은 이름이 거론된 두 명의 소재 파악을 경찰에 요청했습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태국 당국이 지속해서 보호 정책을 펴온 결과, 전국 31곳의 보호지역에서 서식 중인 야생 호랑이는 200마리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