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정동훈

"트럼프, 대선 패배 후 국방부장관에 투표기 압수 지시"

"트럼프, 대선 패배 후 국방부장관에 투표기 압수 지시"
입력 2022-01-22 13:57 | 수정 2022-01-22 13:57
재생목록
    "트럼프, 대선 패배 후 국방부장관에 투표기 압수 지시"

    '의회 폭동 1주년' 맞아 트럼프 비난 시위하는 미 활동가[사진 제공: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이 지난 2020년 11월 대선에서 패배한 후 국방부 장관에게 투표기를 압수할 것을 지시했다는 정황이 공개됐습니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트럼프 전 대통령 행정명령 초안을 국가기록원에서 입수했다고 현지시간 21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대선 후인 2020년 12월 16일자의 이 행정명령 초안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국방부 장관에게 투표기 압수를 지시하고 `부정선거`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특별검사를 임명하려 했다는 상황을 담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끝까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극단적인 조치까지 고려했다는 증거자료인 셈입니다.

    다만 서명이 되지는 않았고, 누가 작성했는지도 불분명하다고 이 매체는 전했습니다.

    3쪽 분량의 초안에는 "지금부터 즉시, 국방부 장관은 투표기 보유에 필요한 모든 기계, 장치, 전자적으로 저장된 정보, 자료기록을 압수, 수집, 보유, 분석해야 한다"고 적혀있습니다.

    또 국방부 장관에게 2020년 선거에 대한 평가서를 작성하도록 60일을 준다고 돼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계획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최소한 2021년 2월 중순까지는 대통령직을 유지하기 위한 책략일 수 있다는 점을 암시한다고 폴리티코는 설명했습니다.

    동시에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 법률고문 출신인 시드니 파월 변호사가 제안했던 계획과 일치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앞서 미 매체 악시오스는 파월 변호사가 마이클 플린 전 국가안보보좌관 등과 2020년 12월 18일 백악관 집무실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만났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그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투표기를 압수하고, 자신을 선거 조사 특별검사로 임명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특위 대변인은 트럼프 전 대통령 변호인이 공개를 막으려 했던 문서를 모두 받았다고 확인했으며 보도에 언급된 문서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다고 폴리티코는 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