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박소희

"러, 마리우폴 병원서 인질 500명 '인간방패'로 써"

"러, 마리우폴 병원서 인질 500명 '인간방패'로 써"
입력 2022-03-16 15:35 | 수정 2022-03-16 15:35
재생목록
    "러, 마리우폴 병원서 인질 500명 '인간방패'로 써"

    지난 13일 포격에 훼손된 마리우폴 병원 앞의 한 산모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의 중환자 병원에 시민 500명을 몰아넣고 '인간 방패'로 삼고 있다고 파블로 크릴렌코 도네츠크 주지사가 현지시간 15일 주장했습니다.

    크릴렌코는 이날 텔레그램에서 "러시아군이 주민 400명을 병원으로 몰아넣었다"며 "병원에 있던 의료진과 환자 100명도 함께 있다"고 말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그는 "인질을 인간방패로 사용하는 것 같다. 거센 공격이 이어지고 있지만 병원을 떠날 수가 없다"며 "이는 인권에 대한 지독한 범죄"라면서 전 세계의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크릴렌코 주지사는 문제의 병원 건물이 포격으로 심각하게 파손됐다면서 "의료진이 지하 임시 병동에서 환자를 치료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군이 2주 넘게 집중 포위 공격을 쏟아붓고 있는 마리우폴에서는 이미 사망자 수가 2천500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러시아군은 마리우폴에서 어린이병원, 산부인과 병원, 모스크 등을 가리지 않고 포격을 난사 중 입니다.

    포위 공격이 계속되면서 주민들은 식수와 식량, 의약품 부족에 시달리고 있으며 난방까지 끊겨 추위에 떨고 있다고 미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는 전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병원에 대한 러시아군의 포격을 '전쟁 범죄'로 규정하고 "우크라이나에서 인종학살이 벌어지고 있다는 증거"라고 비난했습니다.

    한편, 젤렌스키 대통령의 보좌관에 따르면 15일 마리우폴 주민 약 2만 명이 차량 4천대를 타고 도시를 탈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들은 미리 지정된 인도주의 통로를 통해 인근 도시 자포리자로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