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신정연

러시아군이 점령한 우크라이나 헤르손 "푸틴에 병합 요청할 것"

러시아군이 점령한 우크라이나 헤르손 "푸틴에 병합 요청할 것"
입력 2022-05-11 21:27 | 수정 2022-05-11 21:29
재생목록
    러시아군이 점령한 우크라이나 헤르손 "푸틴에 병합 요청할 것"

    헤르손주 위치(붉은색) [출처: 위키피디아]

    러시아군에 장악된 우크라이나 남부 헤르손주의 친러 정부가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영토 병합을 요청하기로 했다고 러시아 타스 통신 등이 보도했습니다.

    헤르손 민군 합동 정부 부책임자인 키릴 스트레무소프는 현지시간 11일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회견에서 "헤르손주를 러시아 연방의 완전한 구성원으로 받아들여 달라고 푸틴에게 요청할 것이며, 이를 근거로 결정이 내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발언은 주민투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지역 정부와 러시아 정부간 협정에 근거해 헤르손의 러시아 편입을 추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이에 대해 크렘린궁은 "그런 결정을 위해서는 과거 크름에서와 같은 명백한 법적인 근거가 필요하다"고 논평했습니다.

    헤르손은 러시아가 2014년 병합한 크름반도에서 우크라이나 내륙과 동부 돈바스 지역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있는 요충지입니다.

    지난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군은 헤르손을 장악한 뒤 현지에 친러 성향의 민군 합동 정부를 세웠습니다.

    이후 러시아 여당인 통합러시아당 고위 당직자 등은 헤르손을 우크라이나에 돌려주지 않고 장기적으로 러시아의 통제 아래 둘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