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윤지윤

CNN "北 보건인프라 황폐…'제로 백신'으로 재앙 초래될 수도"

CNN "北 보건인프라 황폐…'제로 백신'으로 재앙 초래될 수도"
입력 2022-05-14 00:45 | 수정 2022-05-14 00:46
재생목록
    CNN "北 보건인프라 황폐…'제로 백신'으로 재앙 초래될 수도"
    북한에서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는 가운데 백신 접종이 거의 없는 북한의 '제로 백신' 상황이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미 CNN 방송은 현지시간 13일 "북한의 황폐한 보건 인프라는 감염성 높은 질병에 걸린 수많은 환자를 치료하는 임무를 수행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며 이같이 진단했습니다.

    CNN은 "북한 주민 2천500만 명이 전 세계적인 발병 피해를 보지 않았다고 믿는 이가 거의 없음에도, 북한은 과거에 코로나 발병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은 글로벌 코로나 백신 공유 프로그램인 코백스(COVAX) 지원 대상임에도 어떠한 백신도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인구 대부분이 미접종이라고 가정할 때 제한된 검사 능력과 불충분한 의료 인프라, 외부 세계와 격리된 북한에서의 발병은 빠르게 치명적으로 될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북한은 코백스가 배정한 297만 회분의 중국산 시노백 백신을 거부했고, 아스트라제네카 외의 백신 제공 가능성을 타진한 적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백스는 북한이 계속해서 백신 수령을 거부하자 지난 2월 북한 할당량을 축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북한은 지난 12일 하루에만 1만 8천여 명의 발열자가 생겨 현재까지 18만 7천800여 명이 격리·치료를 받고 있고 6명이 사망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은 이를 '국가 최중대 비상사건'으로 규정하고 전국을 봉쇄하는 등 최대비상 방역체계로 전환한 상태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