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준석

대만, 미사일로 위협한 중국에 "북한한테 배웠나"

대만, 미사일로 위협한 중국에 "북한한테 배웠나"
입력 2022-08-04 22:36 | 수정 2022-08-04 22:37
재생목록
    대만, 미사일로 위협한 중국에 "북한한테 배웠나"

    사진 제공: 연합뉴스

    대만이 오늘(4일) 중국의 탄도미사일 발사 무력 시위에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대만 외교부는 이날 밤 발표한 성명에서 "중국이 여러 발의 미사일을 대만 주변 해역에 발사한 것은 대만의 안보를 위협하고 지역 긴장을 고조시킬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국제 교통과 무역에 영향을 끼치는 행위"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중국 정부는 북한에게서 배워 인접 국가 수역에 마음대로 미사일을 쏘았다"며 "이를 강력히 규탄함과 동시에 스스로 절제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대만 국방부는 오후 1시 56분부터 오후 4시 사이 중국군이 여러 번에 걸쳐 대만 북부·동부·남부 해역에 총 11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만 국방부도 미사일이 떨어진 자세한 수역 위치까지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대만 수도 타이베이와 남부 항구도시 가오슝에 인접한 바다에 중국군의 탄도 미사일이 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대만 국방부는 "대만군이 즉각 발사 동향을 파악했다"며 "관련 방어 시스템을 가동하고 전투준비 태세를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반발한 중국군은 이날부터 7일까지 대만 주변 7개 해·공역에서 중요 군사훈련 및 실사격 훈련을 진행한다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중국은 1995년 7월부터 1996년 3월까지 이어진 3차 대만해협 미사일 위기 때 타이베이와 대만 최대 항구도시인 남부 가오슝 앞바다에 여러 발의 미사일을 떨어뜨린 바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