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김준석

러 법원, 마약밀수 혐의 美여자농구 스타에 징역 9년 선고

러 법원, 마약밀수 혐의 美여자농구 스타에 징역 9년 선고
입력 2022-08-05 05:38 | 수정 2022-08-05 05:39
재생목록
    러 법원, 마약밀수 혐의 美여자농구 스타에 징역 9년 선고
    러시아 법원이 현지시간 4일 마약 밀수 혐의를 받고 있는 미국 여자프로농구, WNBA 스타 브리트니 그라이너에 대해 징역 9년을 선고했습니다.

    러시아 법원은 그라이너에 대해 마약 소지와 밀수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벌금 100만 루블과 함께 이같이 선고했다고 AFP와 스푸트니크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앞서 그라이너의 변호인은 의도적인 반입 시도가 아니었다면서 무죄를 주장하는 한편 굳이 처벌하더라도 최대한 관용을 베풀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은 밀수에 고의성이 있었다고 판단하고 검찰의 구형량인 징역 9년 6개월에 가까운 9년을 선고했습니다.

    그라이너의 변호인은 "판결에 매우 실망했다.

    변론 증거와 유죄인정 답변이 무시됐다"며 "분명히 항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이번 선고는 러시아의 부당한 구금을 다시 한번 환기하고 있다"며 "이것은 용납할 수 없으며 러시아는 그녀가 가족과 친구,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즉각 석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정부는 그라이너와 러시아에 억류된 미국 기업인 폴 휠런을 안전하게 집으로 데려오기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림픽 금메달 2관왕으로 러시아팀 UMMC 에카테린부르크에서 활동한 그라이너는 지난 2월 미국에서 2주간 휴가를 보낸 뒤 러시아에 입국하다 마약 밀반입 혐의로 모스크바 공항에서 체포됐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