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고은상

젤렌스키 "푸틴, 우크라서 피바다 원해‥핵공격 배제못해"

젤렌스키 "푸틴, 우크라서 피바다 원해‥핵공격 배제못해"
입력 2022-09-22 03:08 | 수정 2022-09-22 03:08
재생목록
    젤렌스키 "푸틴, 우크라서 피바다 원해‥핵공격 배제못해"

    자료사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1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를 피바다 속에서 익사시키기를 원한다"면서 "피바다 속에는 자국 군사들의 피도 포함된다"고 규탄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푸틴 대통령의 군동원령 전격 발표 이후 독일 빌트와 한 첫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의 TV연설을 보지 않았다"면서 "나는 필요한 모든 정보를 갖고 있고, 연설 내용은 내게 새로운 게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푸틴 대통령은 이미 군 부분동원령을 시행했다"면서 "우리 비밀정보 요원과 동맹국들은 이를 이미 얘기했다.

    지난달 내내 그는 동원령을 시행했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의 군동원령은 러시아가 장교들과 다른 군인력에 문제가 있다는 방증"이라며 "우리는 이미 러시아가 사관후보생을 동원한 것을 알고 있다.

    그들은 싸움을 못 하는 청년들이었다.

    이들은 교육을 마치지도 못하고 전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모든 사람은 전투를 할 수 없는 이들이다"라면서 "그들은 우리에게 와서 목숨을 잃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푸틴 대통령은 그의 부대가 그냥 도망가버리는 것을 봤을 것"이라며 "우크라이나로 보내는 군인의 대부분이 그냥 도망가버리기 때문에 그는 우리에 수백만명의 군대를 보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푸틴 대통령의 위협에 별달리 동요되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가 점령한 지역의 탈환을 중단한다는 계획은 없다"면서 "우리는 우리 계획에 따라 한 단계씩 전진할 것이고, 우리가 우리 영토를 해방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푸틴 대통령이 진행하려 하는 주민투표는 거짓 투표라며 "전 세계 국가 중 90%는 이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핵무기를 투입하겠다는 푸틴 대통령의 간접적 위협과 관련해서는 "나는 그가 핵무기를 투입하리라 믿지 않는다"면서 "전 세계가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우리가 그 사람들의 머릿속을 들여다볼 수는 없다"면서 "위험은 항상 있다"고 말해 핵공격 가능성을 배제하지는 않았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의 위협에 굴하면 안 된다"면서 "내일은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외에도 폴란드 영토의 일부를 합병하겠다며 그렇지 않으면 핵무기를 투입하겠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타협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