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이재훈

러 '군 동원령' 직후 G7 외교장관 "대러 추가 제재"

러 '군 동원령' 직후 G7 외교장관 "대러 추가 제재"
입력 2022-09-22 16:54 | 수정 2022-09-22 16:55
재생목록
    러 '군 동원령' 직후 G7 외교장관 "대러 추가 제재"

    G7 의장국인 독일 안나레나 베어복 외무장관 [자료사진: 연합뉴스 제공]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군 동원령을 전격적으로 발동한 가운데, 주요 7개국, G7 외교장관들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방위적 지원을 확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G7 의장국인 독일은 현지시간 22일 전날 미국 뉴욕에서 열린 G7 외무장관 회의 결과를 성명으로 발표했습니다.

    G7 외무장관들은 우크라이나의 자유, 평화, 재건, 경제발전을 위해 우크라이나가 필요한 만큼 경제적, 재정적, 인도적, 군사적, 외교적 지원을 이어가겠다는데 만장일치로 동의했습니다.

    또 전 세계적인 식량과 에너지 안보 대응에 협력하고, 지속적인 포격으로 사고 우려가 커진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자력 발전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노력에 동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G7은 또 러시아가 군 동원령을 발표하고 핵 사용 가능성을 시사한 것에 우려를 표명하면서, 러시아에 대한 경제적, 정치적 압박을 지속적으로 가해가는 한편 추가적 '표적 제재'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점령지에서 주민투표를 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서는 '가짜 국민투표'라고 규정하면서 영토 합병은 우크라이나 주권과 유엔 헌장에 대한 심각한 위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일반적으로 'G7'은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캐나다 등 서방의 7개 국가를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