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임경아

자녀 4명 이상·IT·금융직 등 제외‥러 동원 기준 결정

자녀 4명 이상·IT·금융직 등 제외‥러 동원 기준 결정
입력 2022-09-23 20:38 | 수정 2022-09-23 20:39
재생목록
    자녀 4명 이상·IT·금융직 등 제외‥러 동원 기준 결정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특별군사 작전에 투입할 예비군 동원 기준을 밝혔다고 인테르팍스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예비군들 가운데 군사 전문 특기나 전투 경험이 있는 예비군을 우선 징집할 방침입니다.

    블라디미르 침랸스키 러시아군 총참모부 주요 조직 및 동원 국장은 "동원 대상 예비군들에 대한 징집 순서는 정하지 않았다"며 "하지만 소총수, 탱크병, 포병, 운전병, 기계 정비공 등 임무를 수행할 이들을 먼저 동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러시아 내 군수산업 분야에 근무하는 예비군은 동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16세 이하 자녀를 4명 이상 뒀거나 병사 및 부사관으로 전역한 이들 가운데 35세가 넘는 예비군은 징집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전했습니다.

    침랸스키 국장은 "러시아법에 따라 병사 및 부사관으로 전역한 35세 이하 예비군, 초급 장교로 전역한 50세 이하 예비군, 고급 장교로 군 복무를 마친 55세 이하 예비군은 동원 대상에 포함된다"며 "징집하는 예비군은 전체 예비군의 1%를 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보통신 및 통신 관련 근로자, 금융 전문가, 국영언론인도 동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