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세계
기자이미지 서혜연

젤렌스키 "러시아와 일본 분쟁 지역 쿠릴 열도, 일본 영유권 주장 지지"

젤렌스키 "러시아와 일본 분쟁 지역 쿠릴 열도, 일본 영유권 주장 지지"
입력 2022-10-08 14:29 | 수정 2022-10-08 14:29
재생목록
    젤렌스키 "러시아와 일본 분쟁 지역 쿠릴 열도, 일본 영유권 주장 지지"

    자료 제공: 연합뉴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와 일본의 영유권 분쟁 지역인 쿠릴 열도 남단 4개 섬에 대한 일본의 영유권 주장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러시아 관영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7일 젤렌스키 대통령은 쿠릴 열도 4개 섬에 대한 일본의 영유권을 인정하는 법령에 서명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SNS에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일본의 통치권과 영토 보전에 대한 존중을 재확인한 것"이라고 올리기도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의회는 같은 날 4개 섬에 대한 일본의 영유권을 인정하는 법령을 통과시키고, 국제사회에도 쿠릴 열도의 영토적 지위를 공식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쿠릴 열도는 일본 홋카이도와 러시아 캄차카반도 사이의 1천300㎞에 펼쳐진 섬들로, 러시아가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이 가운데 쿠나시르, 이투루프, 하보마이 군도, 시코탄 등 남쪽에 있는 4개 섬을 북방영토라 부르며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두 나라 간의 갈등은 지난 3월 러시아가 일본과의 평화 조약 체결 협상을 중단한다고 선언하면서 더욱 깊어졌고, 러시아 정부는 지난달 일본 정부와 체결한 쿠릴 열도 방문 간소화 협정 2건을 철회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