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뉴진스 다니엘, '음력 설=중국 설' 표기 사과…"부적절했다" [전문]

뉴진스 다니엘, '음력 설=중국 설' 표기 사과…"부적절했다" [전문]
입력 2023-01-21 14:57 | 수정 2023-01-21 14:58
재생목록
    그룹 뉴진스 다니엘이 음력 설을 잘못 표기한 것과 관련해 사과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1일 다니엘은 뉴진스 공식 SNS에 "지난 1월 19일 목요일에 포닝에서 제가 “what r u bunnies doing for Chinese new year?” 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실수를 깨닫고 바로 삭제했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 메시지가 전달이 되었고, 돌이킬 수 없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력 설은 우리나라를 포함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이기 때문에, 내 표현은 부적절했고 이 부분 깊이 반성하고 있다. 또 이로 인해 실망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버니즈와 많은 분들께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며 "이번 일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신중하게 행동하고 표현하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고 덧붙였다.

    앞서 다니엘은 지난 19일 뉴진스의 팬 소통앱 '포닝'에서 음력 설을 'Luna new year'가 아닌 'Chinese new year'라고 표기해 국내 누리꾼들의 구설에 올랐다.

    [이하 다니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진스 다니엘입니다.

    지난 1월 19일 목요일에 포닝에서 제가 “what r u bunnies doing for Chinese new year?” 라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실수를 깨닫고 바로 삭제했지만 이미 많은 분들께 메시지가 전달이 되었고, 돌이킬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음력 설은 우리나라를 포함 여러 국가 및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이기 때문에, 저의 표현은 부적절했고 이 부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 이로 인해 실망하거나 마음의 상처를 받았을 버니즈와 많은 분들께도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이번 일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신중하게 행동하고 표현하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백승훈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