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주현영 "女 기싸움 연기? 조심스러워…상대 여자 아니길 바라기도"

주현영 "女 기싸움 연기? 조심스러워…상대 여자 아니길 바라기도"
입력 2023-01-26 12:40 | 수정 2023-01-26 12:40
재생목록
    배우 주현영의 화보와 인터뷰가 공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에 배우 주현영의 다채로운 비주얼이 가득 담긴 화보가 수록돼 화제다. 주현영의 대체불가한 매력과 인터뷰를 담아낸 화보는 주현영이 지닌 고유의 색채와 솔직한 마음이 녹아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있다.

    먼저 공개된 화보 속 주현영은 자연스럽고 편안한 무드 속에서 내추럴하게 연출한 메이크업과 헤어에 퍼 재킷, 로브와 니트 드레스를 매치한 여성스러운 룩부터 볼레로 재킷과 팬츠의 힙한 룩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물오른 성숙미와 함께 '비주얼 천재'다운 모습으로 화보를 완성했다. 현장에 있던 화보 관계자들은 컷마다 변하는 주현영의 능숙함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 주현영은 가장 애정하는 '부캐'로 '주기자'와 '젊은 꼰대'를 꼽았다. "아무래 도 1위는 '주기자'예요. 워낙 영혼을 갈아 넣은 캐릭터라 애착이 많아요. 그리고 2위를 정할 수 있다면 '젊은 꼰대'요! 이것도 제 경험에서 우러나온 캐릭터예요. 특히 대학교 연기과를 다닐 때 저는 위계질서가 분명하고 치열하게 경쟁하는 집단에 속해있었거든요. 그 안에서 겪었던 말이나 행 동을 끄집어내 캐릭터로 펼쳐 놓으니 많은 사람들이 공감해 주시더라고요."라며 캐릭터가 만들어지게 된 배경은 본인의 경험이었다고 설명했다. 여자들 간의 기싸움 장면을 연기하며 조심스러웠던 부분이 없었냐는 질문에 대해선 "조심스럽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죠. 그래서 '젊은 꼰대'에 대 적하는 상대는 여자가 아니길 바라기도 했어요"라며 당시 느꼈던 심정을 밝혔다. "'주기자가 간다' 때는 남자 후배와 합을 맞추기도 했고요. 아직 어떤 캐릭터와 케미스트리가 잘 맞을지 모르니 제 작진도 '젊은 꼰대'와 다양한 캐릭터를 붙여보는 것 같더라고요"라고 덧붙였다.

    'SNL'에서 선보이는 연기 때문에 이미지가 고착될 수 있겠다는 우려에 대해선 "예전에는 제가 하고 싶은 연기를 해서 반전 매력을 보여드리고, 이미지 변신도 하고 싶었는데 너무 극단적이고 섣부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람들이 제게 기대하는 모습이 있을 텐데. 이를테면 천 진난만 하고, 밝고,'킹'받는 그런 모습들이요. 그걸 충분히 보여드리고 난 뒤 제가 하고 싶은 걸 해 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라는 성숙한 답변을 내놓았다. 훗날 맡고 싶은 캐릭터에 대해선 "악역이 요! 최근 '더글로리'에서 임지연 선배님이 맡은 '박연진' 캐릭터를 보니 너무 짜릿하더라고요. 그렇게 나쁜 행동을 하면서도 죄의식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이코패스'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라 며 포부를 밝혔다. 연기 외에도 도전하고 싶은 분야로는 '연출'을 이야기했다. "저희 감성이 잔뜩 묻은 블랙코미디 장르요. 꼭 영화가 아니더라고 유튜브에 올라가는 숏폼 영상이나 시트콤도 좋아 요. 제가 워낙 관찰하고 상황을 만드는 걸 좋아해 재미있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뜻밖의 목표를 밝히기도 했다.

    실제로도 '킹받는' 상황을 많이 겪었냐는 질문엔 망설임 없이 '그렇다'고 답했다. "심히 열받아봤으 니까 열받는 포인트를 잘 캐치해내는 게 아닐까요?(웃음) 사실 저는 눈치도 많이 보고 겉과 속이 다를 때가 꽤 많거든요. 누군가 저에게 소위 '꼰대발언'을 해도 겉으로는 웃어넘기지만 많이 속상해요. 잘 털어내지도 못해 마음속에 켜켜이 쌓이죠. 그걸 끄집어내 대사로 썼을 때 그렇게 짜릿할 수가 없더라고요. 사실 방송 나가기 전에 '사람들이 이 포인트를 알아봐줄까' 걱정도 많이 하는데 공감된다는 피드백을 받으면 큰 힘이 돼요."라고 답했다.

    이렇듯 매 작품마다 색다른 변신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키는 동시에 이번 화보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며 화보 요정에 등극한 주현영. 그가 'SNL 코리아'에 이어 어떤 작품을 통해 대중들을 만날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방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주현영의 인터뷰와 더 많은 사진은 '코스모폴리탄' 2월호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정민 / 사진제공 코스모폴리탄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