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엑소 카이,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 1위 선정(아이돌챔프)

엑소 카이,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 1위 선정(아이돌챔프)
입력 2023-02-22 10:06 | 수정 2023-02-22 10:06
재생목록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지난 2023년 1월 19일부터 2월 2일까지 '최고의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467,646의 투표수 중 40.48%의 득표율로, 다수의 후보가 치열한 경쟁을 벌인 끝에 그룹 EXO의 카이가 '최고의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로 선정되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카이의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는 팬들과 함께한 그의 생일파티에서 이루어졌다. 2023년 1월 10일에 열린 '2023 HAPPY KAI-DAY'에서는 '마음대로 뽑기판' 이라는 코너가 진행됐다. 1~40까지 적힌 뽑기판은 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과 함께 다양한 미션, 게임으로 구성됐다.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는 7번째 미션으로 뽑혔고, 카이는 즉석에서 챌린지를 완벽 소화해냈다.

    카이는 평소에도 챌린지 뿐 아니라 여러 안무 커버를 완벽히 해내며 뛰어난 안무 습득력을 증명해왔다. 실제로 카이는 팀 내 센터이자 메인댄서로 EXO 퍼포먼스의 구심적 역할을 한다. 어릴 적 발레를 배운 덕에 리드미컬하면서도 유려한 춤선이 장점이다. 춤의 강약 조절이 뛰어나고, 신들린 듯한 표정 연기를 선보여 '태어나길 주인공 팔자가 센터'라는 수식어도 얻었다.

    카이의 퍼포먼스는 솔로 무대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EXO 첫 단독 콘서트에서 펼쳐진 'Deep Breath' 솔로 무대는 카이가 안무 창작에 직접 참여했다. 높은 완성도의 안무와 엄청난 몰입감, 치명적인 연기로 'Deep Breath'는 팬들 사이 레전드 무대로 남았다. 카이의 첫 솔로앨범 'KAI (开)'와 두 번째 앨범 '피치스(Peaches)' 역시 퍼포먼스, 비주얼, 보컬 모두 완벽한 구성으로 대중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켰다.

    카이는 패션, 예능 등 타 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년 여름,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신세계로부터'로 신인 남자 예능인 상을 수상했다. 청룡시리즈어워즈로 첫 예능상을 수상한 카이지만, 그가 출연한 '아는형님'의 유튜브 클립이 4천만 조회수를 넘기는 등 평소에도 '예능 에이스'의 면모를 보여왔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온 카이가 3월 13일, 새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솔로로 돌아온 건 2021년 11월 공개한 두 번째 미니앨범 '피치스' 이후 1년 4개월 만이다. 매 컴백마다 독보적인 색깔의 무대를 선보인 카이가 이번에도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백현의 소집해제로 곧 현실화 될 EXO 완전체 컴백도 큰 기대를 모은다.

    한편, 카이에 이어 DKZ의 재찬이 근소한 차로 38.74%의 득표율을 기록해 '귀여워서 미안해 챌린지' 2위에 선정되었으며, 세븐틴 정한, 에이티즈 윤호, 스트레이 키즈 리노 등이 차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2023년 2월 28일까지 빅이슈 코리아와 함께 '갓생사는 바른 생활 아이돌은?'이라는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소연, 서현, 황민현, 차은우, 허윤진, 웬디 등 총 15명의 남·여 아이돌 후보가 올라와 있으며, 투표 1위에게는 빅이슈 코리아 지면 광고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유정민 / 사진제공 MBC플러스, 카이 공식 인스타그램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