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아카데미 7관왕 '에에올', 웨이브서 역주행 조짐

아카데미 7관왕 '에에올', 웨이브서 역주행 조짐
입력 2023-03-15 08:57 | 수정 2023-03-15 08:58
재생목록
    오스카를 휩쓴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웨이브(Wavve)에서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5일 웨이브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이하 '에에올')가 아카데미 7관왕을 수상한 이후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누르고 키노라이츠 오늘의 통합 랭킹(14일 기준)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12일(현지시각) 열린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작품상, 감독상 등 주요 부문을 석권하며 7관왕에 올랐다. 특히, 배우 양자경은 해당 영화로 아시아 배우 최초의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자라는 영예를 안았다.

    인기에 힘입어 '에에올'을 독점 공개 중인 웨이브(Wavve)를 향한 관심도 증가했다.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하루 만에 '에에올'의 시청 시간과 시청 유저가 2배 이상 상승하며 영화 장르 1위로 우뚝 선 것. 전일 대비 시청 시간 기준 107%, 시청 유저 기준 169%라는 놀라운 증가폭을 기록해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웨이브 영화 장르 중 신규 유료 가입 콘텐츠 1위에 오르며 아카데미 최다 수상작의 저력을 보였다.

    한편,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미국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던 에블린(양자경)이 어느 날 자신이 멀티버스를 통해 세상을 구원할 주인공임을 깨닫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웨이브는 해당 영화를 지난 1월부터 4K 화질로 독점 제공하고 있다.

    백승훈 / 사진제공 웨이브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