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브로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제16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 최우수 감독상 수상!

'브로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제16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 최우수 감독상 수상!
입력 2023-03-16 09:04 | 수정 2023-03-16 09:05
재생목록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작 '브로커'가 지난 3월 12일(일) 홍콩에서 열린 제16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감독/각본: 고레에다 히로카즈 | 출연: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 이주영 | 제작: 영화사 집 | 제공/배급: CJ ENM]

    iMBC 연예뉴스 사진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브로커' 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 지난 3월 12일(일) 홍콩에서 열린 제16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에서 최우수 감독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필름 어워즈는 아시아 영화의 진수를 추출하고 아시아 전역의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영화 예술인들에게 영예를 선사하며, 아시아 영화인들의 단결을 도모하고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국제 영화제 중 하나다. 영화 '브로커'의 마음을 두드리는 온기 어린 메시지가 전 세계 관객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겨 온 만큼,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최우수 감독상 수상 또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여정의 끝자락에서 멋진 선물을 받았습니다. 이것 또한 뛰어난 한국 스태프와 훌륭한 배우 여러분의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이러한 문화와 언어의 차이를 뛰어넘는 영화를 계속 만들어 나가라는 질타와 격려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영화를 만들겠습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북미와 프랑스, 스페인, 영국 등 전 세계에서 쏟아지는 뜨거운 호평과 함께 글로벌 흥행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는 '브로커'는 2023년에도 3월 9일 뉴질랜드, 3월 16일 독일에 이어 3월 30일 호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브로커'의 특별한 여정이 선사하는 따스한 온기가 세계로 퍼져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김경희 / 사진제공 Asian Film Awards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