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김남길, '베니티 페어 이탈리아' 인터뷰로 글로벌 영향력 입증

김남길, '베니티 페어 이탈리아' 인터뷰로 글로벌 영향력 입증
입력 2023-03-16 15:04 | 수정 2023-03-16 15:04
재생목록
    “한국의 톰 크루즈”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김남길이 ‘베니티 페어(Vanity Fair) 이탈리아’ 3월호 인터뷰로 영향력을 입증했다.

    김남길은 베니티 페어의 로렌자 네그리(di LORENZA NEGRI) 기자가 ‘아일랜드’의 주역인 김남길을 ‘부드러운 마음을 가진 터프가이’이자 ‘한국의 톰 크루즈’라고 말하며 코미디, 액션, 악역을 자유로이 펼치는 김남길의 연기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자, ‘아일랜드’ 속 ‘반’ 캐릭터와의 공통점으로 “겉은 단단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츤데레’ 면모가 닮았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반이 악역으로 보일 수 있지만, 아니다”라며 “캐릭터의 동기, 정신, 감정을 이해한다면 그들이 실제 악한 인물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악역이 대세이지 않냐’는 질문에 김남길은 “매력적인 역할인 것은 사실이다. 악역은 표현 방식에 있어 좀 더 자유롭다. 이러한 이유로 캐릭터 해석을 재미있어하는 일부 시청자들이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아일랜드’에서 펼쳐진 액션씬과 관련해 액션 장면에 98%를 직접 소화했고, 어린 시절 ‘태권도’라는 운동을 배웠기 때문에, 액션 연기를 함에 있어 어렵지 않았다고 밝혔다.

    ‘아일랜드’에서 인간이면서 요괴인 ‘반인반요’의 복잡한 심리 변화를 섬세한 연기로 표현하며 ‘김남길’만의 캐릭터를 완성한 그는 스펙터클한 추격전부터 고공, 칼 무술뿐만 아니라 디지털 캐릭터를 활용한 판타지 액션까지 완벽 소화하며 ‘액션 장인’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한 바 있다.

    ‘베니티 페어(Vanity Fair)’는 미국에 본사를 둔 유명 글로벌 잡지로 대중문화, 패션, 정치, 경제 등 다양한 시사 이슈를 다루는 유력지로 특히 ‘베니티 페어 이탈리아’는 지난 1월 프란치스코 교황이 표지를 장식하는 등 글로벌 이슈가 되는 인물을 소개하는데, 이번 김남길의 인터뷰를 통해 그의 달라진 글로벌 영향력이 입증되었다.

    한편 지난 10일 ‘아일랜드’ 최종화를 통해 대장정을 마친 김남길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를 비롯해 영화 ‘보호자’, ‘야행’ 개봉도 앞두고 있다.


    백아영 / 사진제공 베니티페어, 티빙, 길스토리이엔티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