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도박 중독’ 남편X‘알코올 의존’ 아내...오은영 “정신 차려라. 당신들은 부모” 일침 (결혼 지옥)

‘도박 중독’ 남편X‘알코올 의존’ 아내...오은영 “정신 차려라. 당신들은 부모” 일침 (결혼 지옥)
입력 2023-05-23 00:46 | 수정 2023-05-23 00:47
재생목록
    오은영이 ‘홀릭 부부’에게 강력한 충고를 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2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는 ‘참을 수 없는 **의 유혹 - 홀릭 부부’가 스튜디오를 찾았다.

    이날 남편의 지독한 습관 때문에 이혼을 고민한다고 밝힌 아내. 아내는 남편이 사행성 게임을 하며 빚을 졌고, 열심히 일을 해 빚을 갚아야 하지만 일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남편의 문제는 도박만이 아니었다. 둘째를 임신한 아내가 조산기로 인해 병원에 입원했을 때 외도를 한 것. 심지어 남편은 지인에게 아내에게 거짓말을 해달라고 부탁, 계획적인 알리바이를 만들기까지 했다. 아내는 당시 남편의 거짓말이 담긴 녹음을 반복해서 듣고 주변 지인들에게 보내며 하소연했고, 오은영 박사가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묻자 “남편을 미워하는 감정을 더 세게 만들려고 한다”고 답했다.

    그런가 하면 아내는 남편의 도박 중독과 외도에 대한 기억, 그 스트레스를 술로 푸는 모습을 보였다. 아내는 자정이 넘은 시각 잠에서 깬 둘째를 옆에 두고 술을 마셨다. 그러던 중 둘째가 열이 나자 아내는 남편에게 전화를 걸어 아이가 아프다고 전했다. 집 비밀번호를 묻는 남편의 메시지에 현관문을 열었지만 아직 남편은 오지 않은 상태, 이에 분노한 아내는 집에 온 남편에게 분노를 표출했다. 남편은 아이가 자신의 품에서 잠들었으니 아기띠를 자신에게 달라고 했고, 아내는 “내가 한 거 안 보여?”라고 하며 아이를 달라고 했다. 아이가 깰까 봐 그런다는 남편의 말에도 아내는 계속해서 짜증을 냈고 아이를 아내에게 안겨주는 과정에서 아이가 깨 울음을 터뜨렸다. 서로 예민해질 대로 예민해진 부부는 아이가 아픈 와중에도 병원엔 가지 않고 부부싸움을 했고, 아내의 욕설에 남편은 집을 나가기까지 했다.

    이를 보던 오은영 박사는 “부모가 됐을 때 부모의 자리에서 해야 되는 역할과 아이에게 본보기가 되는 부분들이 있다. 모범적이고 존경받는 부모가 되라곤 안 한다. 일반적인 부모가 쉽게 하지 않는 부분을 너무 쉽게 넘나든다. 한 사람은 도박에 도박 빚에 외도에 한 사람은 술을 계속 마신다”고 하며 “큰 아들은 1~2년만 있으면 성인이다. 그런데 아가는 눈 떠서 보면 엄마가 매일 술 마시고 있다. 너무 아이들이 가엾다. 두 분은 부모잖아요. 두 분 다 말도 안 되는 거다. 정신 좀 차려라. 부모다. 이것 자체가 엄청나게 큰 문제라는 걸 깊이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충고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애가 무슨 죄야”, “첫째도 불쌍하고 둘째도 불쌍해”, “애들한테 못할 짓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국민 멘토' 오은영 박사, 이번엔 부부 솔루션이다! 어느새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된 부부들의 일상을 관찰하고 그들이 스튜디오에 직접 출연하여 부부 갈등의 고민을 나누는 리얼 토크멘터리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백아영 / 화면캡처 MBC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