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오은영, 아픈 아이 두고 다투는 부부에 “정신 차려라” 분노

오은영, 아픈 아이 두고 다투는 부부에 “정신 차려라” 분노
입력 2023-05-23 08:34 | 수정 2023-05-23 08:35
재생목록
    어제(22일) 밤 10시 30분에 방영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남편의 지독한 ‘습관’ 때문에 이혼을 고민한다는 부부가 등장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20대에 첫 이혼을 겪었던 아내는 홀로 10년 가까이 아들을 키우며 지내던 중 어린 나이에도 생활력이 강했던 남편을 만나 연애를 시작했다. 든든한 가장이 되어줄 것 같았던 남편의 모습에 재혼을 결심했지만, 아내는 결혼 후 생활은 그야말로 ‘지옥’이라며 고민을 털어놓았다. 심지어 1년 전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 사연을 보냈던 아내는 “한 번만 더 믿어 달라”는 간곡한 남편의 사과에 다시 기회를 주었지만, 고작 3개월 만에 재발한 남편의 ‘습관’ 때문에 또다시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의 문을 두드릴 수밖에 없었다는데. “처음부터 모든 게 다 거짓”이라며 남편에 대한 모든 신뢰가 깨져버렸다는 아내는 남편에게 철저하게 이용당하는 자신이 마치 ‘사기 결혼’을 당한 것 같다고 울분을 토했다. 행복하기만 해야 할 결혼생활이 마치 ‘지옥’ 같다는 홀릭부부의 속사정을 들은 오은영 박사는 어느 때보다 단호한 조언을 아끼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이른 아침, 아내는 잠에서 깨자마자 울음을 멈추지 않는 둘째를 달래기 위해 힘겹게 고군분투했다. 잠시 후 거실로 나와 지친 얼굴로 널브러진 술병을 치우기 시작한 아내는 “지겹다”는 말만을 반복하며 힘겨워하지만, 집 어디에서도 남편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남편이 잠에서 깬 곳은 다름 아닌 배달대행업 사무실이었다. 알고 보니 부부싸움 후 아내가 비밀번호를 바꿔버려 사무실에서 숙식을 해결하고 있다는 것. 소파에서 새우잠을 자던 남편은 힘겹게 기상해 허겁지겁 일을 시작했다. 그런데 아내의 모든 신경은 오롯이 별거 중인 남편에게 쏠려있었다. 틈날 때마다 위치추적 앱으로 남편의 근무 시간과 동선을 파악하며 감시하고, 심지어 남편의 위치가 사무실에 오래 머물러있으면 “오늘 일 안 할 거냐?”며 독촉까지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남편을 향한 숨 막히는 감시의 이유를 묻자, 아내는 “돈을 갚아야 하니까”라고 대답하며 고충을 털어놓았다. 아내는 결혼 후 계속 늘어나는 남편의 빚을 갚기 위해 3천만 원이 넘는 금액을 대출받았지만, 남편은 대출로도 모자라 주변 지인들에게 1천만 원에 가까운 금액을 몰래 일수로 빌리며 돌려막기를 하고 있다는 것. 아내는 남편이 끊임없이 빚을 지는 이유가 모두 ‘사행성 게임’이라고 밝혔다. 남편은 신혼 때부터 ‘사행성 게임’ 때문에 주변에 돈을 빌리기 일쑤였지만, “이번엔 정말 끊을 거야”라는 말에 아내는 늘 마지막 기회라며 대출까지 받아 갚아주곤 했다는 것. 심지어 일상 촬영 중에도 남편은 여전히 사행성 게임을 멈추지 못했고, 실제로 사행성 게임을 하며 손을 떨거나 호흡이 가빠지는 등 흥분한 모습도 공개되기도 했다.

    오은영 박사는 남편은 현재 ‘확실한 중독 상태’라고 언급하며 남편의 중독 이유에 대해 심리적 쾌감과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인 것 같다고 진단했다. 삶이 무료할 때 짜릿함을 찾게 되는 경향도 있지만, 극도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건강하지 않은 방법으로 선택하기도 한다는 것. 또 사행성 게임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는 남편에 대해 “남편은 도박중독과 같은 기전에 빠지기 아주 쉬운 사람”이라고 분석하며 심각성을 일깨웠다. 덧붙여 오은영 박사는 무엇보다 남편 본인이 ‘나의 중독은 스스로 조절이 어렵다’라는 걸 인정하는 것이 문제 해결의 첫 단계라고 설명하며, 약물을 동반한 중독치료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음 날, 둘째와 함께 병원에 갈 준비를 하는 아내의 핸드폰으로 남편의 연락이 쉴 새 없이 쏟아졌다. 하지만 아내는 남편의 연락을 무시하고, “나도 애 얼굴 좀 보자”는 남편의 간절한 부탁마저 묵살했다. 아내는 자신의 냉정한 반응에 남편의 ‘외도’ 때문이라고 고백했다. 둘째를 임신했을 당시 조산기 때문에 한 달간 입원했던 아내를 두고 남편이 외도를 했다는 것. 심지어 남편은 지인에게 “아내한테 거짓말 좀 해달라”며 계획적으로 알리바이를 만들기까지 했고, 아내는 여전히 당시 남편의 목소리가 녹음된 통화내용을 반복해 듣거나 주변 지인에게 녹음파일을 보내는 모습을 보였다. 이런 행동의 이유를 묻는 MC들에게 아내는 “남편을 미워하는 감정을 더 세게 만들려고”라고 대답해 모두를 안타깝게 했다.

    그날 밤. 어김없이 혼자 술을 마시던 아내는 갑자기 열이 오른 둘째 때문에 당황하기 시작했다. 급하게 해열제를 찾아보지만 눈에 보이지 않자 안절부절못하던 아내는 결국 남편에게 전화를 걸었다. 연락을 받은 남편 역시 급하게 집으로 돌아왔지만, 병원을 가기는커녕 술에 취한 아내와 실랑이를 벌이게 되고, 거침없는 아내의 욕설에 결국 남편은 화를 참지 못하고 핸드폰을 던져버린다. 혼자 집을 뛰쳐나온 남편은 촬영을 거부하고, 아픈 아이와 덩그러니 집에 남겨진 아내는 오열하고 만다. 다음 날에도 두 사람은 대화를 위해 다시 마주하지만 아내의 계속되는 비난과 진심 어린 사과를 하지 않는 남편 때문에 다툼만 쳇바퀴 돌 듯 반복됐다. 감정만을 앞세운 대화 끝에 남편은 사무실로 돌아가 버리고, 아내는 또다시 눈물을 흘리며 술을 마셨다. 두 사람의 모습을 지켜보던 오은영 박사는 “정신 차려라, 당신들은 부모다”라며 분노를 감추지 못했으며 “일반적인 부모가 쉽게 하지 않는 부분을 너무 쉽게 넘나든다”며 홀릭부부를 향한 일침을 가했다.

    뒤이어 남편을 미워하면서도 “없다고 생각하면 미칠 것 같다”고 표현하는 아내의 심리를 이해하기 위한 오은영 박사의 상담도 이어졌다. 아내가 유년 시절 아버지의 외도와 이로 인해 어머니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충격적인 가정사를 털어놓자 MC들은 차마 말을 잇지 못했고, 아내는 이런 이유로 ‘좋은 가정’을 더욱 갈망하고 집착하게 된 것 같다고 고백했다. 오은영 박사 역시 아내가 여태껏 겪어온 일 때문에 남편이 본인을 소중히 여기지 않으면 견디기 힘들 정도로 괴롭지만, 미워할 대상이라도 있어야 외롭지 않은 상태라고 진단했다. 또 우울 증상 중 하나인 불면증 때문에 중독되어 버린 음주의 심각성을 언급하며,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방송 말미에 공개된 다음 주 예고편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공개방송 2부작이 공개됐다. 현장을 찾은 부부들의 솔직하고 과감한 ‘진짜’ 결혼 이야기 1부는 5월 29일, 2부는 6월 5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경희 / 사진제공 MBC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