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세치혀' 김경필 "부자 될 MBTI? 'GRFQ'" 궁금증 UP

'세치혀' 김경필 "부자 될 MBTI? 'GRFQ'" 궁금증 UP
입력 2023-05-23 15:33 | 수정 2023-05-23 15:34
재생목록
    'MZ머니 세치혀' 김경필이 '세치혀'를 위해 직접 개발한 소비 MBTI를 공개했다. 특히 김경필은 부자가 될 MBTI로 'GRFQ'를 꼽아 어떤 유형인지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이에 썰마스터단 유병재는 "야 이거 집중 짱이네"라며 소비 테스트에 과몰입한 모습을 보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오늘(23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연출 한승훈, 김진경, 이하 '세치혀')에서는 'MZ머니 세치혀' 김경필이 최초로 MZ의 통장을 지켜 줄 '소비 MBTI'를 공개한다.

    이날 네이버 TV를 통해 '과몰입 주의! 부자 될 확률 1위, 그 주인공이 지금 이 자리에? 돈쭐남 세치혀의 신박한 정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선공개됐다. 이 영상에서 김경필이 '부자가 될 확률 1위의 소비 MBTI'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선공개에서 'MZ머니 세치혀' 김경필은 “소비 MBTI를 소개하러 나왔다, 오직 '세치혀'만을 위해 직접 연구했다”고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김경필은 신드롬을 일으킨 성격 MBTI와 비슷한 원리를 접목시킨 소비 MBTI를 설명했다.

    첫 번째 성향 분류는 '돈 관리 기질'로 돈에 대한 걱정이 많으면 E의 짠돌이 성향, 소비에 관대한 통 큰 성향은 G로 두 기질로 나눠진다. 두 번째는 '소비의 일관성'으로 R과 I로 나눠진다. R은 규칙적인 소비 습관을 의미하고 I는 불규칙한 소비가 특징이다. 김경필은 “일반 직장인들은 R이 대체로 많다”고 전했다.

    세 번째는 '소비 패턴 성향'으로 F와 S로 나눠지며 식비 지출이 많은 사람은 F며 식비보다는 쇼핑의 비중이 높은 사람은 S로 나눠진다고 전한다. 또한 이어 네 번째로 여가 생활의 기질을 Q와 D로 나눠 볼 수 있다. 취미생활이 주로 집에서 혼자 보내는 사람은 Q로 집순이들이 이에 해당하고 밖에 나가 활동적인 취미를 가진 사람은 D형으로 볼 수 있다.

    이어 김경필은 “부자 될 확률 1위 MBTI를 공개하겠다”며 썰마스터단을 한껏 과몰입시킨 후 공개했다. 바로 부자로 만들어 줄 소비 성향은 'GRFQ'라는 것. 김경필은 방송 전에 먼저 설문지를 작성했던 썰마스터단 중에 부자가 될 확률 1위인 'GRFQ'가 2명이 있다며 궁금증을 최고조로 끌어 올리며 본방송을 기다려지게 했다.

    'MZ머니 세치혀' 김경필이 말하는 부자가 될 썰마스터단은 오늘(23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세치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정민 / 사진제공 MBC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