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세치혀’ 김경필, 장도연에 “손석구 MBTI 물어봐 줄까?”→장도연 “ABCD여도 좋아”

‘세치혀’ 김경필, 장도연에 “손석구 MBTI 물어봐 줄까?”→장도연 “ABCD여도 좋아”
입력 2023-05-23 22:48 | 수정 2023-05-23 22:49
재생목록
    김경필이 소비 MBTI를 공개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3일(화) 방송된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에서는 ‘MZ머니’ 세치혀 김경필이 직접 만든 소비 MBTI를 소개했다.

    이날 김경필은 “이 세상에서 선택을 할 수 있는 게 있고 선택할 수 없는 게 있다. 우리가 부모님을 선택해서 태어날 수는 없고 부모님도 자식 선택권이 없다. 가족 중에 유일하게 선택이 가능한 가족이 있다. 바로 배우자다. 우리가 배우자를 고를 때는 정말 신중하게 잘 고르려고 한다. 실제로 요즘 결혼 문화의 중요 요소에는 경제적 요건이 포함된다. 우리나라는 1년에 20만 쌍 정도가 결혼한다. 이혼은 10만 쌍 정도가 한다. 이혼의 원인 1위가 성격 차이다. 무려 45%를 차지한다. 그런데 연애할 때는 성격을 몰랐을까요?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니 결혼 후 돈 문제, 경제적 가치관으로 인한 마찰인 거다”고 하며 ‘세치혀’를 위해 직접 만든 소비 MBTI를 공개했다.

    ‘돈 관리 기질(E=짠돌이, G=통 큰 성향)’, ‘소비 일관성(R=규칙적인 소비 습관, I=불규칙한 소비)’, ‘소비 패턴 성향(F=식비 지출이 많은 사람, S=쇼핑 지출이 많은 사람)’, ‘여가 생활의 기질(Q=취미생활이 주로 집에서 혼자 보내는 사람, D=활동적인 취미)’로 소비 MBTI를 나눈 김경필은 “부자가 될 확률이 가장 높은 MBTI는 바로 GRFQ다. 오늘 전현무, 장도연, 배성재, 유병재씨에게 설문지를 미리 드렸다. 분석 결과 GRFQ가 두 분이 있었다”고 하며 부자 될 확률 1위의 주인공은 배성재와 장도연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GRFQ’는 EISD'를 절대로 만나선 안 된다고 하며 장도연에게 “손석구씨의 MBTI를 물어봐 줄까”라고 물었고 장도연은 “저는 그분이 ABCD여도 상관없다. 내가 소처럼 벌면 된다”고 답했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소비 MBTI까지 ㅋㅋㅋ”, “ABCD여도 상관없대 ㅋㅋㅋ”, “난 뭘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혓바닥’으로 먹고 사는 입담꾼들이 오로지 이야기 하나만으로 겨루는 대한민국 최초의 썰 스포츠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백아영 / 화면캡처 MBC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