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지하 토굴에서...” 표창원, 친딸 11살부터 성폭행→3명의 아이 출산케 한 실화 공개 ‘충격’ (세치혀)

“지하 토굴에서...” 표창원, 친딸 11살부터 성폭행→3명의 아이 출산케 한 실화 공개 ‘충격’ (세치혀)
입력 2023-05-23 23:32 | 수정 2023-05-23 23:33
재생목록
    표창원이 친딸을 성폭행, 출산하게 만든 범죄자 썰로 충격을 안겼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23일(화) 방송된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에서는 ‘셜록홈즈 세치혀’ 표창원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썰을 방출했다.

    표창원은 “주변 주민들로부터 존경받던 부부가 있었는데 어느 날 토막시신으로 발견됐다. 또 다른 중년 여성은 처참히 살해된 후 수개월간 방치됐다. 40대 남성은 넥타이에 목이 졸려 살해당했다. 세 사건의 공통점은 모두 자녀에 의해 살해당한 것이다. 또 다른 공통점은 이 살인의 시작이 ‘아동학대’였다는 것이다. 우리 사회를 뒤흔들었던 유영철, 정남규, 김해선, 정두영, 김대두 모두 아동 학대 피해자다. 그렇다고 해서 면죄부를 줄 수는 없다. 아동 학대 피해자라고 다 범죄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대다수의 피해자들은 엄청난 용기와 노력으로 그 피해를 극복해가면서 노력하며 살아간다”고 하며 직접 만난 살인범 썰을 푼다. 웃음소리가 기분이 나빠 무고한 가족을 살해, 중상을 입힌 범죄자를 조사하던 중 그 또한 어린 시절 가정 폭력과 아동 학대를 겪었던 피해자였음을 알게 됐다는 것.

    표창원은 “정말 안타까운 것은 그 웃음소리는 피해자 가족의 웃음소리가 아니었다. TV에서 나오던 방청객의 웃음소리였다. 아동학대, 그 악순환의 고리는 무고한 한 가정을 파괴시켰다. 그런데 이 사건보다 더 크게, 전 세계를 경악시킨 사건이 있었다”고 하며 2008년 4월 오스트리아에서 일어난 사건에 대해 이야기했다.

    한 할아버지가 10대 후반의 여성을 데리고 병원을 방문, 손녀가 아프니 치료해 달라고 요청했고, 기록이 남아있지 않음에 수상함을 감지한 직원이 경찰에 신고했다고. 표창원은 “할아버지는 24년 전 가출했던 딸이 자신의 딸이라며 아이를 데려다 놓고 사라졌다고 말했고, 경찰은 출생 신고도 하지 않고 아이를 방치한 엄마를 긴급 수배 내렸다. 그런데 그 엄마가 발견된 건 할아버지의 집이었다. 경찰은 할아버지의 집에서 대피소 같은 지하 토굴을 발견했는데 그곳에서 이 할아버지는 자신의 딸을 감금한 채 24년간 성폭행해왔다. 더 충격적인 건 두 명의 어린이를 추가로 발견했는데 18살 남자아이와 5살 남자아이였다. 유전자 검사 결과 병원에 왔던 19세 여성, 18세 남자, 5살 아이 모두 생부가 할아버지였고 생모가 그 할아버지의 딸이었다. 할아버지가 아버지고 어머니가 누이였던 거다. 너무나 가슴 아프고 충격적인 이 사건의 범인 요제프 프리츨은 딸 엘리자베트를 11살 때부터 성폭행 했고, 딸이 18살이 되자 다른 사람에게 발설할까 두려워 모두의 눈을 속이며 지하 토굴을 팠다”고 해 충격을 안겼다.

    지하 토굴에서 엘리자베트는 사흘에 한 번 요제프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지속적인 가스라이팅과 세뇌로 요제프의 노예로 살아갔다고 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표창원은 “요제프도 태어났을 때는 그냥 아기였다. 그런데 모친으로부터 학대를 받았다. 학대 피해자들은 욕구와 자존감이 좌절된다. 대다수는 욕구 회복을 위해 노력하지만 요제프같이 병적인 방식으로 해결하려는 사람이 있다. 그 결과가 이렇게 끔찍한 비극을 낳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미쳤다”, “와 이게 실화라고?”, “아 역겨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혓바닥’으로 먹고 사는 입담꾼들이 오로지 이야기 하나만으로 겨루는 대한민국 최초의 썰 스포츠 MBC ‘혓바닥 종합격투기 세치혀’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백아영 / 화면캡처 MBC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