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인어공주' 더빙 정상훈 "세 아이 추억 남겨주려 참여"

'인어공주' 더빙 정상훈 "세 아이 추억 남겨주려 참여"
입력 2023-05-25 09:19 | 수정 2023-05-25 09:20
재생목록
    배우 정상훈이 한국의 ‘세바스찬’으로 인어공주 OST를 ‘찰떡’으로 표현해 화제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 ‘인어공주’가 지난 22일 한국어 버전 OST 음원을 공개한 후, 극 중 바닷속 왕실의 집사장인 붉은 게 ‘세바스찬’의 한국어 더빙을 맡은 정상훈이 가창한 대표 곡 ‘저 바다 밑(Under the Sea)’이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 ‘인어공주’는 늘 바다 너머의 세상을 꿈꾸던 모험심 가득한 인어공주 ‘에리얼’이 조난당한 ‘에릭 왕자’를 구해주며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라 금지된 인간 세상으로 나아가는 모험을 그린 디즈니 실사 뮤지컬 영화다.

    만능 엔터테이너 정상훈은 뮤지컬 ‘맨 오프 라만차’의 산초, ‘젠틀맨스 가이드’의 다이스퀴스를 연기하며 극 전반의 분위기를 이끄는 캐릭터로 활약한 바, 이번 인어공주에서도 행복한 바닷속 세상을 설명하는 ‘세바스찬’의 대표 곡 ‘저 바다 밑’을 안정적인 호흡과 표현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 호평을 받았다. 사랑스러운 캐릭터 ‘세바스찬’의 밝은 에너지와 유쾌한 너스레 등을 원곡과 또 다른 정상훈 표 ‘세바스찬’으로 재탄생 시키며 귀를 사로잡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더빙에 참여한 정상훈은 '인어공주' 한국어 더빙 캐스트 무대인사에서 “디즈니를 정말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에게 무언가 남겨주고 싶어서 참여하게 되었다. 그러나 참여하는 동안 제가 더 신나고 좋았었다.”라며 더빙에 참여한 특별한 이유를 밝혔고 “영화가 끝나면 ‘저 바다 밑’(Under the Sea)이 맴돌 거다. 바닷속의 웅장함과 장엄함을 잘 표현한 영화로 가족과 연인과 함께 보기 좋다.”고 덧붙이며 기대를 더했다.

    한편,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가며 활약 중인 정상훈은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정상’의 메인 호스트로, 새로운 시도와 웃음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백승훈 / 사진제공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