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양조위·곽부성 '풍재기시' 홍콩 누와르 분위기…7월 개봉

양조위·곽부성 '풍재기시' 홍콩 누와르 분위기…7월 개봉
입력 2023-05-25 09:54 | 수정 2023-05-25 09:55
재생목록
    영화 '풍재기시'가 7월 개봉을 확정하며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감독: 옹자광 출연: 양조위, 곽부성 수입: 티미디어 배급: ㈜빅브라더스 개봉: 2023년 7월]

    iMBC 연예뉴스 사진

    올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영화 '풍재기시'가 오는 7월 개봉을 확정하며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풍재기시'는 1960년대 영국령 홍콩. 삼합회와 경찰 조직을 장악해 비즈니스 제국을 설계한 엘리트 브레인 '남강'(양조위)과 신분 상승을 꿈꾸는 행동파 '뇌락'(곽부성), 두 부패 경찰이 세운 범죄의 신세계를 담은 웰메이드 범죄 드라마 로 마침내 한 작품에서 조우한 양조위와 곽부성의 압도적인 연기 앙상블과 맞대결을 예고하고 있어 개봉 전부터 영화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다. 대표작 '화양연화', '색, 계'부터 MCU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특유의 깊이 있는 눈빛으로 스크린을 빛낸 '아시아의 보물' 양조위는 엘리트 브레인 '남강'으로 분해 묵직한 존재감을 발휘할 예정이다. 여기에 '4대 천왕'으로 아시아 전역을 사로잡았던 홍콩 대표 스타 곽부성은 '콜드 워', '기항지'에 이어 카리스마 짙은 연기로 '남강'과는 상반된 매력을 가진 행동파 경찰 '뇌락'을 강렬하게 그려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풍재기시'는 지난 3월 열린 제16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 남우주연상 수상(양조위)을 비롯해 제95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홍콩 출품작 선정, 제41회 홍콩영화금상장 3개 부문 수상 등 유수 시상식의 초청을 받으며 웰메이드 범죄 드라마로서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더욱이 주목할 만한 점은 홍콩영화 사상 최고 제작비(3,800만 달러)가 투입된 화려한 스케일과 더불어 '색, 계', '첨밀밀' 등 베테랑 제작진의 참여로 섬세하게 재현된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과 홍콩 영화계를 이끄는 대세 감독 옹자광의 탄탄한 연출력이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는 것이다. 홍콩을 대표하는 레전드 배우 양조위, 곽부성을 필두로 내로라하는 홍콩 영화인들이 하나가 되어 뭉친 영화 '풍재기시'는 실화를 기반으로 격동하는 20세기 홍콩의 모습을 담은 흥미로운 스토리에 광둥어 사용까지, 더욱 생생한 몰입도를 자랑하며 리얼 홍콩 누아르 영화를 기다려 온 팬들의 묵은 갈증을 해소시켜줄 전망이다.

    한편,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포스터는 누아르 색채를 물씬 풍기는 비주얼과 분위기로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거대하고 복잡하게 자리한 낡은 구도심 건물들 사이로 강렬한 눈빛으로 대치 중인 '남강'(양조위)과 '뇌락'(곽부성)의 모습이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무겁게 깔린 차가운 공기 속에서 금방이라도 총성이 울려 퍼질 듯한 팽팽한 긴장감이 전해지는 가운데, “우린 형제였고 적이었다”라는 카피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형제와 다름없었던 이들 사이에 생긴 균열과 갈등이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올여름, 새로운 범죄의 신세계를 선사할 웰메이드 범죄 드라마 '풍재기시'는 오는 7월 극장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유정민 / 사진제공 티미디어, ㈜빅브라더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