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그룹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의 미니 1집 'WHY..'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처음으로 사랑에 빠지고 헤어지는 모든 순간을 솔직하게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뭣 같아'는 전작에 수록됐던 '돌아버리겠다', 'One and Only', 'Serenade'에 신곡 'Crying', '뭣 같아', 'ABCDLOVE'가 더해져 총 여섯 트랙이 담겼다. 사랑하고 이별하는 순간의 여러 감정을 솔직하게 노래한다.
이날 태산은 "데뷔곡 '돌아버리겠다'에 이어 '뭣 같아'도 내가 낸 아이디어로 채택이 됐다. 운학이 후렴구 멜로디 작업에 참여를 했다. 딱 이 부분 가사가 없었다. 핵심 포인트가 필요했고, 확 꽂히는 표현, 한 단어로 곡을 설명할 워딩을 찾다가 '뭣 같아'가 떠올랐다"고 제목 선정 비화를 밝혔다.
운학은 "작사 작곡 중 실제 멤버들의 화법을 넣으려고 한다. 친구들과 대화하는 느낌도 많이 나고 공감할 가사도 많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리우는 "퍼포먼스 부분도 말씀드리자면 직감적 가사와 표현들에 맞게 제스처, 안무를 구성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4일 오후 6시 'WHY..'를 발매하며, 오후 8시에는 Mnet 방송, 하이브 레이블즈와 M2 유튜브 채널에서 글로벌 동시 방송되는 컴백쇼 '보이넥스트도어 투나잇(BOYNEXTDOOR 2NIGHT)'에서 '뭣 같아'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호영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