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정국, 2023 BBMAs '톱 글로벌 K팝 송' 수상 "좋은 음악 나눌 수 있어 감사"

정국, 2023 BBMAs '톱 글로벌 K팝 송' 수상 "좋은 음악 나눌 수 있어 감사"
입력 2023-11-20 13:56 | 수정 2023-11-20 13:56
재생목록
    가수 정국(BTS)이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글로벌 K팝 송' 부문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2023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3 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BBMAs')가 개최됐다.

    정국은 BBMAs에서 솔로 싱글 '세븐(Seven)'으로 '톱 글로벌 K-팝 송(Top Global K-Pop Song)' 부문을 수상했다.

    '톱 글로벌 K팝 송'으로 트로피를 거머쥔 정국은 영상으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는 "감사의 마음을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아미(방탄소년단 공식 팬덤명)를 비롯해 이 곡을 사랑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정국은 "여러분이 없었다면 이 엄청난 상을 받을 수 없었을 것이다. 'Seven' 작업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 곡을 즐겁게 감상하기를 희망했기에 이 상을 수상했다는 사실만으로 큰 의미가 있다. 여러분과 좋은 음악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한편, 정국은 지난 7월 14일 '세븐'을 발표했다. 이 곡은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다'는 내용의 노랫말과 정국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어우러진 UK 개러지(UK garage, 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음악) 스타일의 영어 곡이다.


    장다희 / 사진 빌보드 공식 유튜브 캡처, 빅히트 뮤직 제공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